[숭동발달_-과제]_어리다는_이유로_차별(청소년기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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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청소년 인권이란. 일단 청소년은 우리가 10대를 말하기도 한다. 푸를청자를 쓴 소년인데 우링의 미래이기도 하고 우리가 물려줘야할 유산의 다음세대이기도하다. 하지만 어른들은 장사의 대상 성욕의 대상으로만 보고있다. 아이돌로 장사만 할려고 하고 그당시 허영심을 이용하여 노스페이스 패딩이나 신발을 사도록 종용하며, 그리고 원조교제나 키스방으로 아동을 돈으니 물건으로 현혹하여 그렇게 성욕구를 충족하거나 그애들로 장사를 하여 이익을 가로챈다.

목차
0.서론
Ⅰ. 청소년 인권
1. 인권이란 무엇인가
2. 인권의 역사와 배경
3. 왜 우리는 인권의식이 약한가?
4. 우리나라 청소년 인권... 문제제기
본문내용
Ⅰ. 청소년 인권

1. 인권이란 무엇인가
인권은 말 그대로 인간이 가지고 있는 기본적 권리로서 ‘인간의 권리’를 말한다. 사람이 단순히 사람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누리는 권리가 인권이다. 인권은 인간의 본성에 내재된 권리로서 그것 없이 우리는 인간으로서 살아갈 수 없다. 인간은 기본적인 자유와 권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성격과 지능, 그리고 재능과 양심을 발전시키고 이용할 수 있으며, 정신적 욕구 및 기타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인권은 인간이 사회생활을 영위해 가면서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를 의미한다. 인간이 세상에 태어나 성장해 가면서 바라는 것, 희망하는 것, 요구하는 것들을 권리의 개념으로 승화시킨 것이 바로 인권이다.

2. 인권의 역사와 배경
인권은 모든 사람이 태어날 때부터 부여받은 평등하고 양도할 수 없는 권리를 의미한다. 인종․피부색․성․언어․종교․정치․재산․출생 또는 지위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누구나 자연법과 자연권이 보장하고 있다고 믿는 권리와 자유를 가지고 있다. 인권에 대한 인류의 보편적 믿음은 1948년 12월 10일 유엔 총회에서 결의되고 선포된 「세계인권선언」에서 가장 압축적으로 표현되고 있다. 그러나 인권사상의 싹은 고대 그리스의 소피스트들에게로 거슬러 올라간다. 소프스트들이 오늘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의미의 인권사상을 말하고 있지는 않지만 자연중심의 철학에서 인간중심의 문제로 철학적 관심을 돌려 놓았다는 사실은 커다란 변화였다. 영국에서 제정된 「대헌장」, 「권리청원」, 그리고 「권리장전」은 인권의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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