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수방법론] 연간보육 계획안, 주간보육 계획안, 일일보육 계획안(음식), 부분보육 계획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판매자 할인 1,17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수님께 여러번 자문을 구하고 조모임을 통해 수정 보완하여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목차
1. 만5세 연간보육 계획안(만3~5세)
2. 주간보육 계획안(음식의 소중함)
3. 일일보육 계획안(음식의 소중함)
4. 부분보육 계획안(음식)
본문내용
<등원 및 통합 활동>
- 주말을 보내고 온 영아들이 어색하지 안도록 소리 내어 반갑게 인사한다.
- 주말을 어떻게 보냈는지 간단하게라도 이야기 나눈다.
- 투약이나 기타사항 등을 부모님과 상담을 통해 전달 받는다.
- 영아의 심리상태, 건강상태 확인하기
- 영아가 옷이나 양말을 벗을 수 있도록 돕고 가방 정리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영아가 개인수첩을 정리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부모님이 기록한 생활노트를 확인한다.
휴가를 보내고 영아들이 많으므로 어색하지 않도록 더욱 반갑게 맞이한다.

한 영역에서 오래 동안 놀이를 계속 하지 않도록 옆에서 도와 준다.

<중 략>

<오후간식>
화장실 다녀오기:소변보기, 손 씻기
-방실방 (주방 앞 간식 먹는 장소)으로 이동
-먹은 자리 정돈하기 - 접시, 컵, 수저, 흘린 음식은 휴지로 닦기

4:00~4:10
<귀가 지도>
- 영아들이 자유선택활도 하며 귀가 준비 (옷 입기, 가방정리)
-소지품을 확인한 뒤 "안녕"노래를 부르고 교사와 인사를 나눈다.
-교사는 유아가 누구와 귀가하는지 확인하고 특별한 일이 있었던 유아는 부모와 직접 또는 전화로 이야기를 나눈다
-통합보육 교실(00반)에서 활동하며 부모님이 오시는 대로 귀가하기

<중 략>

C: 햄/ 떡 이요
T: 그럼 싫어하는 음식에는 무엇을 꼈어요?
C: 당근이요 피망이요 ~~
T: 그렇구나 우리 친구들 그럼 우리 싫어하는 음식과 좋아하는 음식을 함께 먹어봐요
T: 어때요?
C: 맛있어요
T: 그렇죠? 우리 친구들 이제 음식 골라 먹지 말고 이렇게 좋아하는 음식과 함께 골고루 먹도록 해요
C: 네
T: 그럼 오늘 집에 돌아가서 가족들과 저녁 먹을 때 편식하지 말고 이렇게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을 함께 먹도록 해요~
C: 네
T: 약속~
C: 약속~
T: 자 예쁜 손 공수~
C: 감사합니다 C: 햄/ 떡 이요 T: 그럼 싫어하는 음식에는 무엇을 꼈어요? C: 당근이요 피망이요 ~~ T: 그렇구나 우리 친구들 그럼 우리 싫어하는 음식과 좋아하는 음식을 함께 먹어봐요 T: 어때요? C: 맛있어요 T: 그렇죠? 우리 친구들 이제 음식 골라 먹지 말고 이렇게 좋아하는 음식과 함께 골고루 먹도록 해요 C: 네 T: 그럼 오늘 집에 돌아가서 가족들과 저녁 먹을 때 편식하지 말고 이렇게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을 함께 먹도록 해요~ C: 네 T: 약속~ C: 약속~ T: 자 예쁜 손 공수~ C: 감사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교수방법론] 연간보육 계획안, 주간보육 계획안, 일일 계획안, 부분 계획안
  • 부분 계획안활 동 명샌드위치를 만들어요대상연령만5세활동목표- 야채를 편식하지 않고 잘 먹는다.- 오 감각 훈련(촉각, 미각, 후각, 시각, 청각)이 발달된다.- 자신이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으며 즐거움과 성취감을 맛 본다- 샌드위치를 완성함으로써 아이의 집중력과 관찰력이 키워진다.활동형태요리활동집단대 집단교육과정관련요소언어영역- 말하기: 요리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ex)무슨냄새가나니?듣기: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을

  • 유아교육개론1C)유치원어린이집1개원방문해유아교육의교수학습원리논하고 보육교육활동계획운영서술0
  • 유아교육개론1C)유치원어린이집1개원방문해유아교육의교수학습원리논하고 보육교육활동계획운영서술0유아교육과유아교육개론1C형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15점), 연간, 월간, 주간, 일일보육/교육활동 계획과 운영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Ⅰ. 서 론학자들은 출생 이후 1세-2세 사이를 성장과 발달의 결

  • [유아교육학과] 영아보육프로그램의 구성과 바람직한 운영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론1. 영아 보육과정의 정의와 목표 및 내용1) 영아 교육보육 프로그램의 정의(1) 광의로 정의 영유아기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하는 제반 교육 목표의 설정과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가 하는 제반 학습 경험의 조직, 그리고 그 결과를 어떻게 평가하여 활용할 것인가 하는 평가의 과정을 포함하는 모든 교수-학습 경험을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는 하나의 커다란 설계도. (2) 협의로 정의 영유

  • [유아교육] 영아보육프로그램의 구성과 바람직한 운영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보육의 방향 그리고 보육프로그램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다. 이제부터 보육 프로그램의 현황과 그의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보육의 목표 보건복지부(2006)의 ‘영유아보육 프로그램’에서는 어린이집 수탁 아동에게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호 하며, 조화로운 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교육을 한다는 목적 하에 건강, 안전, 영양, 교육의 네 부분으로 보육목표

  • 유아교육개론1C)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과 보육교육활동 계획과 운영0
  • 유아교육개론1C)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과 보육교육활동 계획과 운영01)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시오(15점).2)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연간, 월간, 주간, 일일 보육/교육활동 계획과 운영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유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