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미디어 시청이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과도한 미디어 시청이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과도한 미디어 시청이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
1) 과도한 TV, 컴퓨터 시청에 따른 언어발달 지체 유발
2) 과도한 스마트폰 시청에 따른 유아의 말더듬 현상 유발
3) 과도한 비디오 시청은 유아의 언어발달에 방해 요인
2. 과도한 미디어 시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
1) 스마트폰
2) 컴퓨터
3) tv시청
4) 부모의 노력
5) 가족의 노력
3. 유아의 언어발달을 위한 올바른 미디어 시청 방법
1) 적절한 프로그램의 선정
2) 적절한 시간의 결정
3) 바른 시청 태도
4. 유아의 언어발달을 위한 올바른 미디어 시청 방법의 예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홍수처럼 밀려오는 정보와 사회에서는 모든 연령의 사람들이 미디어의 영향을 받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미디어는 경험이 부족하고 자기 방어능력이 없는 상태로 모방이나 동일시 현상이 강하게 나타나는 유아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요즘 유아는 바쁜 부모님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무방비상태로 미디어에 많이 노출이 되어 있는데 이는 인지발달의 한계점으로 다른 연령의 유아보다 미디어를 잘못 활용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성인들의 잘못된 판단으로 유아들로부터 무조건 미디어 관련 활동을 격리 시키려는 경향을 볼 수 있는데 시대적인 상황을 감안해 볼 때 뒤떨어지
- 참고문헌
-
이영석 외, 유아컴퓨터교육론, 동문사, 2001
김성억, 정보화 시대와 멀티미디어 교실 환경, 한국문화사, 1999
김선영,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발달적으로 적합한 컴퓨터 활동의 활용을 위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그 효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01
신정은,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동화학습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이소희, 컴퓨터 Lab (실)에서의 컴퓨터 활용방법 및 실제, 미래유아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2000
자료평가
- 참고하여 잘 쓰겠습니다
- baekm***
(2014.05.27 16:23:43)
- 미디어 시청 언어지도
- said***
(2013.12.11 17:55: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트만(Gottman)의 역기능적인 의사소통에 대해 간략히 쓰고 일상생활에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역기능적 의사소통의 예를 20개 이상
- [사회복지] 지역사회복지와 주민참여 -주민동원과 조직화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교육과 일의 연계 사례 또는 정책을 소개하고 분석하기 (송파구)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할 사항과 면접기술활용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