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_-과제]_기업포탈시스템에_대해_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정보에서 기업포탈에 관한것이다. 이것은 인트라넷 흔히 사내망이라고 부르는데
여러 망을 스파이더처럼 이어준다.
목차
서론
1. 개념
- 빅테이터
2. 발전과정
- 유비쿼터스의 변화
3. 구축방법
4. 사례
-인트라넷
5. 보안의 중요성
6. 향후 이슈 및 전망
본문내용
서론
정보화시대로 나아가고 있는 지금 이 기업포탈이란건 중요하다. 일단 포털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일단 사전적의미와 그 상식적인 의미로는 포털(Portal)은 사전적인 의미로 `현관' 또는 `관문'을 뜻한다. 포털 사이트란 집안으로 들어갈 때 반드시 지나가야 하는 현관처럼 네티즌들이 인터넷에 접속할 때 늘 거치도록 만든 사이트.
인터넷에 접속해 웹브라우저를 실행시켰을때 처음 나타나는 웹사이트로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모아 놓은 것을 말한다.
1997년 5월 국내 최초로 무료 이메일을 제공하는 한메일넷(hanmail.net)으로 출발하였다.
인터넷을 통해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뜻과 다양한 소리를 조화롭게 내보자는 의미가 중첩되어 있다.

.................................

2. 발전과정

기업 내외부에 산재해 있는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하고 효율적 관리 방안이 모색되면서 각광받기 시작했다.

최근 유비쿼터스 업무 환경이 조성되면서 전 세계와 실시간으로 비즈니스를 펼칠 기회가 잦아지고 있다. 바꿔 말하면, 나의 고객, 나의 거래처 역시 나 이외에 다른 곳과도 접촉할 수 있는 가능성이 무한해졌다는 뜻이다. 따라서 상대와 쉽게 통하고 상대의 눈을 잡아 끌 수 있는 문서 작성 능력이 필요하다. 수많은 문서 중 확실히 눈을 끌고, 핵심으로 승부하는 ‘군계일학(群鷄一鶴)’ 누드 문서로 더 많은 고객, 더 넓은 비즈니스 기회와 통(通)하자.

.............................

4.사례

-인트라넷이란 무엇입니까?
인트라넷은 일반적으로 회사나 조직 안에서 사용하는 개인 네트워크입니다. 인트라넷은 인터넷과 동일한 프로토콜을 사용하며 동일한 콘텐츠 유형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인트라넷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인트라넷은 일반적으로 회사 정책이나 직원 혜택에 관한 정보 등 회사 관련 내부 콘텐츠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보안이 관리자에 의해 철저하게 제어되기 때문에 인트라넷 콘텐츠에 대한 보안 설정은 인터넷에서 얻는 콘텐츠에 대한 설정보다 덜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
  • 경영방침을 `고객중심경영`으로 정하고, 회사의 전 조직과 역량을 고객중심으로 재편해, 체계적인 고객만족 시스템과 고객행복의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기업시민 정신`SK텔레콤은 `기업시민 정신` 이념을 바탕으로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다가가고 있다. 소년소녀 가장과 장애 청소년을 돕는 일에서 베트남 안면기행 어린이 치유를 위한 봉사 활동, 조선일보사, 글러벌케어와 함께 하는 불우이웃을 위한 무료 이동 진료 할동 등 사회공헌을

  • 동북아 금융허브
  • 시스템이 아직 선진국 수준에 이르지 못하고 있고, 금융전문인력․영어 활용능력 등 금융관련 하부구조가 경쟁국에 비해 취약하다는 점 등 극복해야 할 제약요인도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금융허브가 되면 우리나라의 성장파급은 매우 크기 때문에 정부와 기업, 민간 부분이 잘 참여하여 목표한 바와 같이 금융허브 정책이 잘 추진되었으면 좋겠다. 이 과정에서 전문가들의 건설적인 비판과 참신한 대안제시 또한 매우 소중하게 활용 될 것이다.

  • [경영정보시스템]이동통신서비스산업의 e-biz
  • REPORT이동통신서비스산업의 e-biz과 목 명 : 경영정보시스템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I. 서 론90년대 후반 들어 완전 경쟁 체제에 돌입한 통신시장에서 IT의 위력은 어느 때보다 빛났다. 단순한 과금의 역할에 국한돼오던 정보시스템은 고객관리시스템과 통합돼 기업 경쟁력을 한 차원 끌어올리는 주요 수단으로 부각된 것이다. 90년대까지 통신분야 정보시스템이 고객관리를 강화하는 구조로 탈바꿈하는 시기였다면, 2000년부터는 한 가지 과제를 더 안게

  • [인터넷비지니스]인터넷 비지니스 총정리
  • 기업들이 인터넷에 이러한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몇가지 이유 때문으로 보인다. 첫째로 기업의 홈페이지는 정보기술을 잘 아는 기술자가 중심이 되어 만들면 된다는 생각에서 접근하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인터넷은 정보통신 기술의 하나로만 인식하여 정보시스템을 담당하고 있는 사람들이 추진해야 할 과제로만 보기에 발생한다. 둘째로 현실세계에서 보유하고 있던 기업모델을 그대로 인터넷에 이식시키는 방식으로 인터넷에

  • [생산운영관리] POSCO(포스코)의 ERP시스템
  • 시스템, 프로세스, 조직의 동시변화 3) 전 분야를 단기간에 빅뱅 방식으로 성공적 구축 4) 36대 중점 혁신 과제 선정 5) 경영진과 직원이 합심하여 성공적인 업무 혁신 이끌어 Ⅲ. 결론POSCO의 ERP 도입 이후 포스코의 주요 변화와 성과 1) 모든 업무가 고객 중심의 업무 프로세스로 대 전환2) 전사 최적화로 경영효율 극대화3) 사내외를 관통하는 e-비즈니스 체제 구축 4) 기업 내 애플리케이션들을 하나로 묶는 전사적 프로젝트, 포탈 구축5) 선진 기업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