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원 분석] 안동 하회마을 소개, 하회 마을의 관광자원 분석, 안동 하외마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안동 하회 마을 소개

2. 안동 하회 마을 관광자원

3. 안동 하회 마을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1. 안동 하회 마을 소개

▶ 풍산류씨가 600여 년간 대대로 살아온 한국의 대표적인 동성마을

▶ 와가(瓦家:기와집) 초가(草家)가 오랜 역사 속에서도 잘 보존 된 곳

▶ 하회(河回)는 낙동강이 ‘S’자 모양으로 마을을 감싸 안고 흐르는 데서 유래
= ‘물돌이 마을’

▶한국의 역사마을 , 안동 하회 마을

2010. 8월 1일,

경주 양동마을과 함께

‘한국의 역사마을’ 로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등재
2010. 8월 1일,

경주 양동마을과 함께

‘한국의 역사마을’ 로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등재


▶ 하회마을은 현재에도 주민이 살고 있는 자연부락
▶ 한말까지 350여 호 -> 현재, 150여 호 취락
▶ 총127가옥, 437개동 이루어짐
▶ 127개 가옥 중 12개 가옥이 보물 및 중요민속자료로 지정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 방문
▶ 1999년 4월21일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 안동 하회마을을 방문
▶‘가장 한국적인 모습을 간직한 곳’이라고 극찬
모형으로 전시돼 있다.

 
참고문헌
안동 하회마을, 하회마을 하회, 관광자원, 관광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및 유형3.전통민속마을의 개념4.전통민속마을의 유형 및 현황본론 1.안동하회마을의 현황2.하회마을의 인프라3.하회마을의 문화관광상품4.시장세분화에 의한 표적시장 설정5.하회마을의 마케팅 믹스(4P)6.하회마을의 S.W.O.T분석7.안동하회마을의 성공요인8.낙안읍성 마을의 현황9.낙안읍성마을의 표적시장 및 S.W.O.T분석 10.낙안읍성의 마케팅 믹스11.실패사례 로서의 낙안읍성 문제점결론 관광상품화를 위한 전통민속마을 개발 방안참고문헌

  • [관광이벤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프랑스 와인 축제
  • 을 이룸부르고뉴 지방의 가장 유명한 가을 행사로 와인경매를 꼽을 수 있음오스피스 드 본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자선 와인경매1445년 부르고뉴공국 재상 니콜라 롤랭(Nicholas Rolin)이 세운 병원(hospices)을 지원하기 위해 많은 귀족들이 포도밭을 기부1859년 병원은 더 많은 자원을 확보하려 소유한 포도밭에서 생산한 와인 경매를 시작했고 매년 경매가 이루어져 2008년 11월 148번째 경매가 이루어짐부르고뉴 (Bourg

  • [마케팅 원론] 안동 하회마을 마케팅 믹스 전략
  • 마케팅원론목 차서론1. 주제2. 주제선정 동기본론1. 하회마을 소개2. 하회마을 swot3. 하회마을 stp4. 하회마을 마케팅 믹스 전략결론참고문헌주제특정 브랜드나 제품을 선정하고 앱을 통한 마케팅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관광지를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 마케팅 하고자 한다.브랜드앱이란 스마트폰의 앱을 이용해 브랜드 마케팅을 실시하는 것이다. 이것은 기존 회사들이 사용했던 마케팅과 차별화된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스마트

  • [여행사 경영론] 의료 관광 사례와 자원분석
  • 관광 현황1) 국내 의료관광 현황우리나라는 부존자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 동안 축척해온 풍부한 의료인재자원을 이용하여 해외의료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의료관광산업이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의료관광이 한국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데 중요한 동력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정부나 지자체도 의료관광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최근 정부는 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국가기간산업과 같이 큰 투자 없이도 가용한 유능한 인재를 동력원으로

  • 투어컨설팅 문화관광축제,문화관광축제,영덕블루로드,국내축제
  • 투어컨설팅문화관광축제영덕블루로드 제안 목차Ⅰ. 서론1. 주제 선정동기32. 문화 관광축제 31) 문화관광축제란?2) 세계 3대축제 설명Ⅱ. 본론1. 국내축제51) 국내축제소개-안동 하회탈 축제-진주남강유등축제2.영덕블루로드축제 21-개요 및 제안방향3.투어컨설팅(1)27-일정표 및 세부내용-투어관광지 제안4.투어컨설팅(2)-블루로드의 강점과 약점 Ⅲ. 결론301. 기대효과2. 문제점 및 보완점Ⅳ. 참고자료Ⅰ. 서론1. 주제 선정동기 영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