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크 면도기 옥외광고 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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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상황분석
2.문제점&목표 도출
3.전략&전술 수립
4.결론
본문내용
면도기 시장은 어떠한가?
면도기는 건식 면도기와 습식 면도기로 나뉜다. 국내에서 건식 면도기 사용자는 25% 정도이고 나머지 75%는 모두 습식 면도기를 사용한다

국내 습식면도기 시장에서 1위는 질레트다. 공식적인 집계는 없지만 업계에서는 70% 안팎의 점유율을 갖는 것으로 보고 있다. 쉬크가 20%, 국내업체인 도루코가 10% 정도를 갖는다.

주 소비자인 남성의 최근 트렌드

2012년은 어느 해보다 자신의 외모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 즉 그루밍족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외모가 경쟁력으로 떠오르면서 뷰티ㆍ패션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자연스레 높아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사회가 변화하면서 성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이 깨진 것이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외모에 관심이 많은 그루밍 족이 뜨고 있다

미국에 본부를 둔 세계적인 안전면도기 브랜드인 ‘질레트’는 전 세계 습식면도기 시장의 70%를 차지하며 면도용품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윌킨스스워드(Wilkinson Sword)사의 안전면도기 브랜드인 쉬크는 현재 세계 매출 부문에서 질레트에 이어 세계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안전면도기와 면도날 판매 부문 1위 브랜드이다.

‘부드러운 미세진동으로 면도날이 느껴지지 않게 정교한 밀착면도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제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질레트와 다르게 ‘물로 하는 듯 촉촉하게 보습 면도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제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박지성이 면도중인 남성들에게 갑자기 나타나, 질레트 면도기를 써볼 것을 권유한다.

박지성이라는 빅모델을 기용하여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쉬크의 제품이 강조하는 보습 면도를
물을 이용해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요리사인 주호일(35)씨는 종로구에서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으며 강남에 있는 ‘H’호텔에서 근무하고 있다. 출근 시에는 차가 많이 막혀서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한다.
그는 주말마다 여자친구와 함께 영화나 연극 등 문화생활을 즐기며 프로야구 시즌이어서 야구장도 자주 간다.
최근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옷과 화장품 쇼핑이 늘었고 평소 피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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