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의 트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1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문화의 트렌드에 대한 내용입니다.


본문내용
1970년대 이후 기업의 문화에 대한 중요성은 크게 부각이 되고 있다. 일류 기업들은 획일적이며 상명하달식의 경영풍토에서 벗어나서 자유로운 근무환경을 지향을 하면서 창의적인 생각과 아이디어를 경쟁력이 있는 고부가 가치 상품으로서 개발을 하는데 적극적으로 대처를 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기업 문화적 특성을 정확하게 이해를 하기 위해서는 주요 선진국의 기업문화의 특성을 자세하게 살펴보고, 우리나라의 현실 진단 및 대안을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재환, 김충렬의 ‘21세기 조직행동론’에 근거하여 미국과 일본, 그리고 한국의 기업 문화적 특성을 잘 살펴보자. 피터즈와
참고문헌
21세기 조직행동론(2005) * 저자 : 가재환, 김충렬
서비스산업론(2000) * 저자 : 김성혁
조직행동론(2006) * 저자 : 박내회
기업을 만든 사람들(1994) * 저자 : 박원배 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 기업의 핵심역량 다각화 사례와 성공적 구조조정
  • 기업의 4大경영원칙글로벌 1등 기업의 성패요인구조조정:핵심역량 집중구조조정:과감한 결단구조조정:트렌드 적응과 주도창조:혁신적 프로세스창조: 사업기회 발굴창조:벤처형 기업문화시장:탁월한 소프트 자산시장:예민한 고객접점시장:사회친화경영학습:열린 학습조직학습:실패의 자산화학습:시스템 경영PART 3구조조정의 의미진정한 구조조정지속적 구조조정 필요성공적 구조조정비핵심 사업 선제 매각핵심사업 해외로 확장미래

  • [조직구조 조직행동] 수직적구조에서 수평적구조로의 전환
  • 문화는 쉽게 변하지 않으며 지속적으로 유지되어 가는 것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특정의 기업문화는 조직구성원들의 행동과 가치관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기업문화는 시대적인 상황이나 트렌드에 따라서 변화를 거듭했고, 과거의 관료제 중심의 조직 문화와는 전혀 다른 양상으로 변화했고, 현 시점에서는 다시 엄격한 규율과 형식을 강조하는 과정에 있다. 현대사회에서 관료제란 너무나도 당연한 제도가 되어버렸다. 한국의 기업구조는 1

  • 디자인 마케팅의 시스템 구축
  • 문화 - 기업문화로부터 디자인하라 최근 많은 기업들이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과 함께하는 공간, 자유롭고 오픈된 공간을 만들기 위해 회사의 얼굴인 사옥을 리모델링하고 있다ex) 금강오길비그룹의 사옥, 광화문 교보빌딩 공간과 문화의 변화는 곧바로 디자인의 혁신적 사고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ex) 드룩@홈 → 디자이너의 혁신적 아이디어는 디자이너의 끝없이 솟는 천재적 발상이 아닌 끝없는 실험 속에서 나온다 기술중심의 시대에는 새로

  • 디자인 마케팅의 시스템 구축 보고서
  • 기업문화로부터 디자인하라.문화기업문화로부터 디자인하라.최근 많은 기업들이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과 함께하는 공간,자유롭고 오픈된 공간을 만들기 위해 회사의 얼굴인 사옥을 리모델링 하고 있다.문화기업문화로부터 디자인하라.광화문 교보문고의 그린하우스문화기업문화로부터 디자인하라.금강 오길비 그룹의 사옥문화기업문화로부터 디자인하라.공간과 문화의 변화는 곧바로 디자인의 혁신적 사고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문

  • LF패션 vs 코오롱인더스트리얼스(KOLON INDUSTRILES) 비교 경영분석
  • 기업소개1) LF패션- LF패션 경영자 소개“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미래 생활문화기업 LF가 되겠습니다.”LF는 ‘Life in Future’를 의미하며, 새로운 시각으로 브랜드를 통해 고객 개개인에게 알맞는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함으로써 꿈과 감동을 주는 미래 생활문화기업을 지향합니다.패션은 이제 단순히 옷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패션 속에는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문화와 트렌드가 녹아 있고, 입는 사람의 캐릭터와 라이프스타일이 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