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형 슈퍼마켓(SS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SM이란?

기업형 슈퍼마켓에 대한 의견
-중소상인의 입장/대형유통업체의 입장

SSM이 중소상인에게 미치는 영향

해결 방안



본문내용
SSM이란?

기업형 슈퍼마켓에 대한 의견
-중소상인의 입장/대형유통업체의 입장

SSM이 중소상인에게 미치는 영향

해결 방안

1.대규모 할인점과 동네 슈퍼마켓의 중간 크기의 식료품을 중심으로 하는 유통매장을 지칭한다.

2. 대형마트는 덩치가 커 신규 점포 확장이 쉽지 않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성장에 한계를 맞게 되었는데 그 대안으로 찾은 것이 SSM이다.

3. SSM은 시장진입이 쉽고 적은 비용으로 촘촘한 그물 유통망을 깔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SM(기업형슈퍼마켓) 사업 확대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입장
  • SSM(기업형슈퍼마켓) 사업 확대에 대한 찬반토론기업형 슈퍼마켓 SSM (Super SuperMarket)SSM은 “슈퍼슈퍼마켓이라고 하는 할인점보다는 작고 일반 슈퍼마켓보다는 큰300~1000평 규모의 소매점을 말한다. 현재, SSM 시장은 크게 LG유통 / 롯데 마트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의 3파전으로 나뉜다. SSM 시장이 새로운 타겟으로 떠오르는 이유는, 기존 대형 할인마트 형태로 이용할 수 있는 부지가 한정돼 있어 추가적인 매장 확보가 어려운데다 SSM 형태가 지역 상권의

  • [유통마케팅]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시장잠식에 문제점과 해결방안ok
  •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시장잠식에 문제점과 해결방안okⅠ. 서 론기업형 슈퍼마켓(SSM) 사업이 날로 확장되면서 기종의 구멍가게 수준에 해당되는 동네가게까지 잠식해 들어와 재래시장과 동네 상인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이는 상인들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심각한 수중에 다다르고 있다. 한편으로는 기존 상권의 재편, 변화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상가투자정보 제공업체인 상가뉴스레이다(www.sangganews.com)에 따르면 현재 운영중인 대형 유통업체의

  • 소비자행동론3A)기업의 비윤리적인 행동에관한 실제사례-기업형슈퍼마켓(SSM)-와 그에대한 소비자의실제 반응을 수집하여정리하고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0k
  • 소비자행동론3A)기업의 비윤리적인 행동에관한 실제사례-기업형슈퍼마켓(SSM)-와 그에대한 소비자의실제 반응을 수집하여정리하고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0k경영학과 소비자행동론 3A형기업의 비윤리적인 행동에 관한 실제 사례와 그에 대한 소비자의 실제 반응을 수집하여 정리하고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Ⅰ. 서 론요즘 국내를 포함한 세계 경제의 침체로 인하여 서민들은 갈수록 생계유지가 힘들어 사회적으로는 자살과 범죄가 끊

  • SSM(기업형슈퍼마켓) 규제법안 찬성입장정리
  • SSM 직영점 외에 자영업자가 투자한 SSM 가맹점이더라도 대기업 지분이 51% 이상일 경우 사업조정 신청대상에 포함시 키는 내용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은 전통시장이나 전통상점가 반경 500m 안에 대기업들이 체 인 형태로 운영하는 기업형 슈퍼마켓의 입점을 제한하는 것이 주요내용* 기업형 슈퍼마켓의 규제 찬성 근거- 지역경제의 위축이 심각 할 수 있다. - 소비자들이 이미 충분히 선택 할 수 있을 정도의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가 진출해 있 다.:전

  • SSM(기업형슈퍼마켓) 찬반논란정리(찬성,반대입장정리) 및 SSM이 지역경제에미치는영향,선진국사례분석,나의의견
  • SSM 논란1. 들어가며ⅰ. 기업형슈퍼마켓의 정의ⅱ. 기업형슈퍼마켓이 사회적문제로 대두되는 이유ⅲ. 기업형슈퍼마켓과 동네 영세슈퍼마켓과의 갈등 2. SSM 찬반논란 ⅰ. 찬성과 반대입장의 목표설정 및 바트나ⅱ. 찬성입장,반대입장간의 토론3. 선진국의 기업형슈퍼마켓 규제사례4. 나의 견해1. 들어가며ⅰ. 기업형슈퍼마켓의 정의- 슈퍼 슈퍼마켓(Super Supermarket)의 약자로 원래 동네 슈퍼마켓보다 크고 대형마트보다 작은 소매점을 이르는 말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