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윤리] 소셜커머스에 대한 올바른 자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소셜커머스란
2.소셜커머스의 성장배경
3.소셜커머스의 장단점
4.소셜커머스에 대한소비자의 자세
5.결론
본문내용
소셜커머스의 단점
1) 할인쿠폰에 대한 차별

-양과 질을 공급자가 다르게 할 수 있는 식사/음료권에서 불만이 확연함.

KBS의 '소비자고발'프로그램에서 2011년 2월 18일에 방영한 내용

소셜커머스로 구입한 쿠폰을 이용해 음식을 구매 했을 때와 일반 구매자와의 제품과 서비스의 질이 상당히 다르다는 것 확인 가능

2) 허위광고

공정거래위원회가 한국소비자연맹에 의뢰해 53개 소셜커머스 상품을 조사한 결과 업체들이 제시한 할인 전 가격(기준가격)이 온라인 최고가격보다 높은 제품이 29개(54.7%)인 것으로 나타났다.


3) 소셜의 의미 상실
소비자가 주체가 되는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의미가 퇴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1번가 득템 w레이스 이벤트 분석
  • 대한 고객들의 경험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 방문자들과 교감하고 있다.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것은 물론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인터뷰와 취재를 통해 전달하는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실제 한 고객의 경우 본인이 제품을 구매했던 매장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는 글을 남겼다가 본사의 발 빠른 대처에 감동해 오히려 브랜드 홍보대사를 자처하는 사례도

  • [마케팅] 빕스 환경 분석, 문제정의 및 해결방안 제안
  • 인터넷보급 확대인터넷보급의 확대로 인해 식품업계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게 되었다. 모든 식품들을 인터넷 주문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모바일 쿠폰 등도 활성화되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다양한 범위의 상품들을 시중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접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소셜 커머스와 외식e쿠폰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져가고 있는 추세이다.그리고 인터넷을 통한 광고는 높은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기업의 인터넷

  • 일반상식 시사 기출 정리
  • 인터넷에서 각종 데이터를 실시간 전송, 재생할 수 있게 하는 기법 포스퀘어 땅따먹기라고 하는 위치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상대성이론(아이슈타인)빛의 속도가 모든 관측자에 비해 같은 값을 가진다 O 빛보다 빠른 물질은 없다 O 속도가 빨라지거나 중력이 강해지면 시간은 느려진다 O 뉴턴 역학의 절대공간과 절대시간을 부정한다O 과 학컴 퓨 터 *스풀 (spool)중앙처리장치와 주변장치의 처리속도가 달라 발생하는 속도차이를 극복해 지체

  • 비즈니스모델 개발 중간고사 정리본
  • 대한 문제 제기 가능-기술개발의 방향성 제시 가능시장성 분석◆ 시장성 분석이란,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된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는 시장을 찾아 시장규모와 고객수요(판매)를 예측하는 것임-자원이 부족한 기술창업기업의 초기단계에서 기술아이템에 적합한 시장정보를 조사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매우 어려운 실정임-또한 직접 발품을 팔아 조사를 하거나 인터넷, SNS 등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설문을 하는 방법은 조사의 한계가 있음

  • [사이버윤리] 타블로 사건을 통해 드러난 사회적 문제점
  • 대한 대책만을 마련하는 것은 근시안 적인 태도에서 비롯하는 것이며 근본적인 사건 해결이 될 수 없다. 이는 다만 처벌과 강제라는 수단만이 우리의 태도를 바꿀 수 있다는 동물적인 시각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이다.먼저 방송 및 언론의 물신주의와 사회 불신풍조의 극복 방안에 대해 설명한 후, 논란이 되고 있는 인터넷 실명제에 대한 논의, 그리고 이와 관계하여 개개인의 인터넷 도덕 불감증을 극복하기 위한 사이버 윤리의 확립을 이야기해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