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시스템과 음악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스타시스템의 개념
정의와 유래
특징

2. 각 나라별스타시스템
한국
미국
일본

3. 긍정적측면

체계적 스타 육성
국제시장에서의 경쟁력
관련산업으로의 창구효과


4. 부정적측면
기획사 중심 구조
지나친 상업성

5. 장점극대화&단점 개선
장점 극대화
단점 개선

본문내용
(1) 정의와 유래

흥행이라는 상업적 목적을 위해 연예인을 스타로 만드는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기획의 전반


(2) 특징
스타를 만들어내는 데 목적이 있다.

상업성에 기반을 둔다.

기획사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과정을 거친다.

이미 활동중인 연예인을 스타로 만드는 것도 포함된다.


(1)한국
현재 한국의 스타시스템은 대자본을 바탕으로 한 연예기획사를 중심
매니저가 에이전트의 역할을 함께 담당하며, 발굴과 교육 등 직접적인 투자를 지원하는 형태이다.
체계적인 인재 선발과 양성 시스템, 세계적 차원의 마케팅 활동 등의 시스템이 도입
영재교육 시스템을 접목

참고문헌
사진 출처-네이버 블로그
구글 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목차Ⅰ.서론Ⅱ.스타시스템과 매니지먼트산업1. 스타의의미2. 스타의산업적특성과경제성3. 스타시스템의태동과발전Ⅲ. 매니지먼트산업과 스타메이킹1. 우리나라와일본의매니지먼트와스타메이킹2. 우리나라와일본의매니지먼트변천Ⅳ.디지털 사업의 성공1. 세계적 브랜드 출현 2. 인터넷 판매량과 가입자수 3. 음악 보유량 증가4.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5. 디지털 음악 성장의

  • 스타시스템 음악 산업 분석
  • 스타시스템 음악(글로벌 문화산업의 이해)목차1. 스타시스템의 등장 배경 및 정의2. 우리나라 스타시스템의 역사3. 스타시스템의 과정4. 스타시스템에 사용되는 방법5. 우리나라와 일본과의 차이점6. 스타시스템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불확실한 영화시장의 안정된 수익확보를 위해왜?20세기 초반언제?1. 스타시스템의 등장 배경 및 정의등장 배경1. 스타시스템의 등장 배경 및 정의정의2. 우리나라 스타시스템의 역사3. 스타시스템의 과정3.

  • [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의 개념,전개,장점,현황, 디지털음반유통(디지털음악유통)의 영향,전제요건,정책방향
  • 음악)의 장점1. 물류비용과 마케팅비용의 과잉지출 해소2. 불법복제 음반의 대체3. 음반산업의 대기업화 및 독립회사 성장의 병행4. Performer와 음반사의 지배구조 변화5. 인디문화의 활성화6. 음악관련제조업 성장 및 기술표준화로 인한 시장의 확산Ⅴ. 디지털음반유통(디지털음악유통)의 현황Ⅵ. 디지털음반유통(디지털음악유통)의 영향1. 음반산업의 대기업화 및 독립회사 성장의 병행2. 연주자와 음반사의 지배구조 변화 - 스타시스템의 변형3.

  • [음악의이해] 한국음악 산업의 과제
  • 1. 한국 음악 산업의 특징1) 요약과 정리 문제 의식 : 한국의 음악 산업은 양적 성장, 국내 음악 중심, 소규모 기업 중심이라는 현상적 특징을 가지며, 이런 특징이 불균형성, 전근대성, 비전문성이라는 구조적 문제점들을 동반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점들은 90년대 ‘아이돌 스타 시스템’ 을 통해 증폭 되었다.이에 대한 논증을 ‘음악 산업 시스템’ 이라는 개념과 ‘글로벌/ 로컬’ 의 개념을 통해 설명함.한국 음악 산업의 과제1장 : 한국 음

  • [음악의이해] 한국 음악 산업의 과제
  • 한국 음악 산업의 과제한국 음악 산업의 과제한국 음악 산업의 특징한국 음악 산업 시스템에 대한 대안한국 음악 산업의 과제한국 음악 산업의 특징한국 음악 산업 시스템에 대한 대안- 문제 의식 : 한국의 음악 산업은 양적 성장, 국내 음악 중심, 소규모 기업 중심이라는 현상적 특징을 가지며, 이런 특징이 불균형성, 전근대성, 비전문성이라는 구조적 문제점들을 동반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점들은 90년대 ‘아이돌 스타 시스템’ 을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