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천연염색 지역 경제 효과, 지역 개발, 천연 염색 산업, 성공 사례, 경제 개발, 경제 효과 특징, 현황,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장 천연염색 2
1.1절 천연염색이란? 2
1.2절 천연섬유 3
1.2.1항 면 3
1.2.2항 마류 3
1.2.3항 모섬유 3
1.2.4항 견섬유 3
2장 천연염색산업 4
2.1절 나주시 4
2.2절 천연염색산업 주요 추진단체 4
2.3절 천연염색상품 4
3장 지역개발 6
3.1절 지역연고육성사업(RIS) 6
3.2절 천연염색의 경제적 측면 6
3.3절 최근의 움직임 7
3.3.1항 꿈다락 문화학교 7
3.3.2항 市, 염색기법 특허 무효 소송 승소 7
4장 결론 8
5장 참고자료 9
본문내용
거리를 지나다니다 보면 각양각색의 옷을 쉽게 볼 수 있다. 색깔도 다양하며 프린팅에서부터 독특한 디자인까지 현대의 패션세계는 그야말로 옛 중국의 ‘춘추전국시대’라 할만하다. 이러한 옷들의 대부분은 공장에서 제작된 기성복의 형태를 띠는데, 여기에 사용된 염색 재료는 인공색소가 95% 이상을 차지한다. 인공색소는 흔히 알고 있듯 인체에 이로운 점보다는 해롭게 작용하는 측면이 더 많다. 그러나, 그것이 주는 디자인과 편리함에 매료되어 인체에 해롭다는 점을 거의 무시하다시피 해왔다. 이제는 사람들도 디자인과 건강을 동등한 수준으로, 또는 건강을 그 이상으로 우선순위에 놓으려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다. 웰빙 열풍이 전국에 확산되고 너도나도 자연으로 돌아가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옷 등의 섬유에 대해서도 그 영향이 파급되어 일련의 변화가 일어났다. 천연염색이 바로 그것이다. 나주시에서는 천연염색 육성사업단을 편성하여 위와 같은 움직임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지역전략산업으로 육성되고 있는 나주 천연염색에 대해 알아볼 것이며, 천연염색에서부터 나주시의 노력에 이르기까지 천연염색이라는 문화적 특수성이 어떻게 지역개발을 가능하게 하는지 검토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순천 생태수도 컨셉 여행상품 기획안
  • 경제개발로 순천만의 많은 갯벌이 간척되어 없어졌습니다. 그러나 만의 서부와 북부에는 아직도 세립질 퇴적물의 집적이 활발하여 갯벌이 점점 확장되고 있습니다. 순천만은 생물의 다양성이 풍부한 생물 종의 보고이며, 연구 대상 지역으로 매우 중요한 지역입니다. 순천만은 오염원이 적어 갯벌, 염습지가 잘 발달하여, 질좋은 수산물과 각종 저서무척추동물, 염생식물이 풍부합니다. 또한 넓게 펼쳐진 갈대 군락은 천연기념물 제228호인 흑두루미를

  • 환경보건경영시스템3공통) 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기본구성요소는 방침계획실행및운영측정 및평가시정조치 중 방침을 인터넷통해-삼성전자, 포스코-비교평가하시오0K
  •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도 결국은 기업이윤창출과 연관되기 때문일 것이다.포스코도 녹색기술인증과 바다숲 조성하는 것도 강국은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하나의 방편으로 그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결국은 기업의 이윤창출과 영업에 따른 매출 상승과도 직결되기 때문일 것이다. 따라서 환경안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경비가 지출된다는 생각을 버리고 환경문제를 잘 해결하면 역으로 큰 부를 창출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경영방침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특징. 디즈니, 아메리카 온라인(AOL), 올텔 등 대기업들이 광고주다. `미보(Meebo)`는 웹 통합 메신저. 한 사이트에서 MSN 메신저, 구글토크 등 여러 개의 인스턴트 메신저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위키아(Wikia)`는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 창업자인 안젤라 비슬리와 지미 웨일즈가 만든 업체. 위키피디아처럼 인터넷 이용자들의 지식에 기반한 검색 엔진 등을 개발하고 있다. 이 밖에 TV와 인터넷의 장점을 합친 `주스트(Joost)`, 이용자들의 평가와 인기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효과분석 지표의 상이함 등으로 종합적인 광고관리의 문제를 발생시켜 온라인 브랜딩광고의 정확한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Media Rep.사를 통한 광고전송방식 일원화로 중복 Unique User를 배제하고 정확한 Unique User에게만 광고를 노출함과 동시에 광고효과 분석지표 일원화, 광고효과 분석시스템 개발겭玲 등으로 표준화된 지표에 의한 Reporting을 지향했다. UTO의 주타겟층인 25~35세 사이의 인터넷 사용자수 899만 명(인터넷 정보센터 2001년 12월) 중 ‘N’ Media R

  • 로레알vs아모레퍼시픽,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분석,아모레퍼시픽마케팅전략,아모레퍼시픽분석
  • 사례로는 경영위원회의 리스크분석과 아동 노동에 대한 정책서 등이 있습니다.커뮤니케이션 : 윤리 이사는 윤리 인트라넷 사이트를 관리하고 모든 직원에게 개방하며, 이를 시각적 손상이 있는 직원에게도 충분히 전달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국이 다양한 윤리적 문제에 대한 지역별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개발하도록 돕고 있습니다.교육훈련 : 윤리 교육 모형은 혼합된 학습 기법을 기반으로 하며 가능한 기존의 교육훈련 모듈을 통합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