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의 유래, 역사, 정의, 기술, 규칙, 공격 전술, 경기장, 특징,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농구의 역사
。농구의 기술
。농구의 규칙
본문내용
농구(basketball) 경기는 1891년 미국의 메사츄세츠주 스프링필드의 YMCA 체육학
교에 근무하던 네이스미스(J. Naismith)가 겨울 스포츠의 필요성과 아메리칸 풋볼의
속도감, 그리고 실내의 제한점을 고려한 13개의 기본 조항을 제정한 후 농구 경기를
창안하였다.1932년에 국제농구연맹(FIBA)이 결성되었고, 이를 계기로 통일된 규칙
이 제정되어 급속도로 전세계에 보급되었다.

1936년 제11회 베를린 올림픽대회에서 처음으로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으며, 1976
년 제21회 몬트리올 올림픽대회에서는 여자 종목이 채택되었다. 또한 1992년 제25
회 바르셀로나올림픽대회 때부터는 프로 농구선수들의 올림픽 출전을 허용함으로
써 보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되었다.

현재 세계농구연맹의 회원국에는 120여개국이 가맹되어 있으며, 다른 경기와 달리
자주 경기 규칙을 개정하여 보다 흥미 있는 스포츠로 더욱 발전시키고 있다.

우리나라는 1907년 미국인 질렛(Gillet, P.)에 의하여 처음 소개되었고, 1925년에 대
한농구협회가 조직되면서 인기 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 21 강의요약본(퀴즈포함)
  • 나눠 설명할 수 있다.3. 스토리텔링은 ‘즐거운 가치 창출의 ( )과 공유’에 중점을 둬서 개발한다.Postcard1. 각자 자신이 생각하는 스토리텔링을 정의하라.2. 성공적인 스토리텔링이 갖추어야 할 요소가 무엇인지, 사례를 들어 서술하라.3. 일상 속에서 가장 성공한 스토리텔링이라고 생각하는 사례를 들고, 그것의 성공 요인을 자신의 관점에서 설명하라.퀴즈 해설1. what, how, interaction;What, How, Interaction | 2. 경험재 | 3. 체험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전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나 욕구를 만족시키는 방어기제.부정자신이 처한 현실에서 위협적인 사실들을 직접적으로 처리할 수 없을때, 이러한 현실들을 부정해버리는 것.동일시다른 사람의 특성을 받아들여 닮는 것을 의미. 여러 형태가 있음①투사적 동일시 : 닮지 말아야 할 사람, 닮지 않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닮는 것.②공격자에 대한 동일시 : 두려운 대상의 특징을 닮아 자기 것으로함으로써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③병리적 동일시 : 마치 누구인 양 행동하는 동일

  • 영대 글로벌리더십 기말파트 타이핑
  • 역할 형성④리더의 자원할당의 준거⑤리더가 행사하는 선발과 해고의 준거=2차 기제=①리더가 행하는 경영관리 및 절차의 체계②조직구조의 설계③시설의 설계④조직의 이야기, 전설, 신화 - 여기서 전설이나 신화는 그 조직을 창립한 주인공, 또는 처음 이룩한 사람 등의 다소간의 과장 섞인 성공 스토리를 말한다. 예를 들어 일본 소프트뱅크의 손정의씨는 창립시기에 아르바이트생 3명과 함께 사과박스 위에 올라서서 내년 매출 몇 조원을 외쳤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사례태평양 생명고객 2명 관리하는 시간으로 700명을 관리한다CRM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기업에서 언제 도입할 것인가를 놓고 고민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잘못된 생각이라고 한다. 언제 도입하느냐가 아니라 왜 도입해야 하는가를 고민해야 한다는 것이다. 태평양생명은 언제보다는 CRM의 도입 이유를 충분히 검토하고 구현해 고객이탈 방지와 틈새시장 공략의 무기로 삼고 있다.태평양생명은 그간 클라이언트/서버 환경 아래서 정보를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사례로 꼽힐 만하다. 9. 참고 자료 및 문헌파이낸셜 뉴스3. 장소마케팅1. 개념 및 정의 장소마케팅은 특정한 장소의 문화, 역사, 자연 등의 특성을 바탕으로 고유한 이미지를 창출하고, 이를 부각시킴으로써 기업이나 주거인구, 관광객을 유치하고 만족시키는 모든 종류의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장소 마케팅 전략은 서구 사회에서는 1980년대 이후, 한국에서는 1990년대 이후 실제 지역에 적용되기 시작했다.2. 관련용어 관광마케팅, 도시마케팅,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