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소비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교과서 정리
(1) 교육의 변화
(2) 교육비 지출
(3) 사교육
(4) 학교교육
2.사례1 – 공교육 대안 교육 서비스
3.사례2
4.토론문제 제시

본문내용
<사례> 산업사회의 교육
매일아침 일곱시 삼십분까지 우릴 조그만 교실로 몰아넣고전국 구백만의 아이들의 머리속에 모두 똑같은 것만 집어넣고 있어막힌 꽉 막힌 사방이 막힌 널 그리곤 덥썩 모두를 먹어 삼킨이 시커먼 교실에서만 내 젊음을 보내기는 너무 아까워좀더 비싼 너로 만들어 주겠어 네 옆에 앉아있는 그애보다 더하나씩 머리를 밟고 올라서도록 해 좀 더 잘난 네가 될수가 있어
서태지와 아이들 3집
교실 이데아 中

386세대 학부모의 특징
1960년대의 베이비붐 세대, 반복 학습과 스파르타 관리 학습으로 청소년기를 보냄
자녀에 대해 높은 교육열을 보이지만, 다른 양상을 가짐
(ex. 조기 영어교육 열풍 : 과거엔 문법 위주의 리딩 학습, 현재에는 외국인 강사가 직접 가르치는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교육)
적극적인 참여와 자발적인 연구 검토
참고문헌
홈스쿨링: http://www.gocj.net/news/articleView.html?idxno=35516대안학교/대안학교 진로/대안학교 미래 http://blog.naver.com/bright_mom?Redirect=Log&logNo=90091259607영어유치원http://blog.naver.com/efghkbkc?Redirect=Log&logNo=80137164988http://www.fnnews.com/view?ra=Sent1501m_View&corp=fnnews&arcid=0922412889&cDateYear=2011&cDateMonth=09&cDateDay=13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09132107485&code=940401

http://news.nate.com/view/20110629n11567

http://www.heybears.com/251272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교육] 소비자교육의 개념(의의)과 목표, 필요성, 효과
  • 소비자교육 소비자교육의 개념(의의)과 목표, 필요성, 효과목차소비자교육의 의의와 목표Ⅰ. 소비자교육의 필요성과 효과1. 소비자교육의 필요성1) 기술혁신과 마케팅 고도화2) 세계화, 정보화로 인한 소비자문제의 확산3) 지속가능한 소비의 필요성4) 바람직한 소비문화 형성의 필요성5) 소비자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의 증가6) 소비자주권시대의 도래2. 소비자교육의 효과1) 개인의 입장에서 본 효과2) 기업의 입장에서 본 효과3) 사회의 입장에

  • [소비자교육] 소비자교육의 개념(의의)과 목표, 필요성, 효과
  • 소비자교육 소비자교육의 개념(의의)과 목표, 필요성, 효과목차소비자교육의 의의와 목표Ⅰ. 소비자교육의 필요성과 효과1. 소비자교육의 필요성1) 기술혁신과 마케팅 고도화2) 세계화, 정보화로 인한 소비자문제의 확산3) 지속가능한 소비의 필요성4) 바람직한 소비문화 형성의 필요성5) 소비자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의 증가6) 소비자주권시대의 도래2. 소비자교육의 효과1) 개인의 입장에서 본 효과2) 기업의 입장에서 본 효과3) 사회의 입장에

  • 청소년 소비문화
  • 목 차 Ⅰ. 서론1. 청소년소비, 무엇이 문제인가.2. 청소년 소비문화란?(1) 청소년 소비문화의 개념(2) 청소년 소비문화의 특성Ⅱ. 본론1. 청소년 소비의 현황 및 실태2. Day문화란?(1) Day문화의 유래 (2) Day문화의 개념(3) Day문화의 종류(4) Day문화의 실태(5) Day문화 현상의 원인Ⅲ. 결론 (개선방안)1. 대안으로서의 ‘Day문화’2. 청소년 건전소비교육의 필요성3. 바람직한 청소년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사회가 해야 할 일(1) 기성세대의 솔선수범(2)

  • 청소년 소비문화
  • 청소년 소비문화I서론청소년문화 무엇이 문제인가청소년 소비문화란? II본론청소년 소비의 현황 및 실태DAY 문화란? III 결론 대안으로서의 ‘Day문화’ 청소년 건전소비교육의 필요성 바람직한 청소년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사회가 해야 할 일Contents청소년 소비 문화란?청소년 소비문화의 개념청소년 소비문화의 특성청소년 소비문화란?청소년 소비문화의 특성체면소비모방소비과시소비즉흥적 충동적 소비우상인 연예인이나

  • [청소년소비, 청소년 소비문화] 청소년 소비문화의 현황과 문제점 및 대안 고찰
  • 소비생활을 위한 학습의 장(場)에 펼쳐진 오늘의 경제사회환경은 청소년들이 경제적 지식이나 기술과 태도를 습득하는 과정(소비자 사회화)에 많은 현실적 장애가 있음을 인정하면서, 이를 제거하는 기성세대의 수범자세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청소년들의 발달적 특성과 소비문화 그리고 소비자 의식과 소비행태 등을 알아보고 청소년의 거울에 비친 우리들의 자화상을 보면서 그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바람직한 교육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