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학] 미디어렙법, 이슈와 솔루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왜 미디어렙인가?



Ⅱ. 미디어렙이란


Ⅲ. 미디어렙의 Problem


Ⅳ. 미디어렙법 관련 주요 쟁점


Ⅴ. 평



Ⅵ.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주제 선정 동기
미디어렙법은 2008년 헌법재판소의 판결 이후 지금까지도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표류 중이다. 오랫동안 협상이 지지부진했고 새로운 이슈들의 등장에 한동안은 아예 묻혀있기도 했다. 그러나 종합편성채널의 시작이 다가오는 지금. 사실상 관련법의 부재 상태로 종합편성채널의 시작을 맞는 사태를 피하기 위해 다시 한 번 미디어렙법 관련 논의가 불붙고 있다. 이러한 현실에서 우리 조는 30년 이상 지속된 구 체계를 대신할 새로운 체계가 정해지는 과정에 대해 신문방송학을 전공하거나 혹은 그에 관심을 가지고 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들로서 다양한 이슈 중에도 미디어렙법 관련 이슈에 크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에 우리 3조는 미디어렙과 미디어렙법과 관련된 사안들을 조사하고 해결책으로써 제시된 사항들과 쟁점들을 분석해 보았다. 이를 통해 최초의 문제 그리고 제시된 해결책이 가지고 있는 문제들을 비교하여 해당 이슈와 그를 통해 제시된 솔루션들이 우리에게 무엇을 얻게 하고 또 잃게 하는지를 확인하고 이슈에 대한 입장을 확인하고자 하였다.
참고문헌
- 네이버 백과사전
- 디지털 타임스
- 미디어 어스
- 경인 일보
- 네이버 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지상파방송의 재전송 찬성
  • 미디어 진출을 사사건건 방해한다면 방송시장의 독점화를 불러와 방송시장 경쟁력이 약화될 뿐만 아니라 지상파방송의 지배력 강화로 방송시장은 크게 왜곡된다. 게다가 활성화돼야 할 콘텐츠가 지상파의 우월적 지위에 눌려 기를 못펴는 결과를 낳으면서 국내 콘텐츠산업은 세계화에 실패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5) 커다란 산업적 파급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최현철 고려대학교 언론학부 교수의 ‘위성 DMB 시장 예측 및 경제적 효과분석’에 따

  • [홍보기획론] 성공적인 사내 커뮤니케이션 사례
  • 99%는 주차에 관한 것 이었다.나머지 10%의 전화통화는 종업원의 개인 용무로 걸려온 전화였다.6. 참고자료 및 참고문헌- SK Management, 2003년 11월호- 소니코리아 홈페이지, www.sony.co.kr- PR전략론 윤희중, 신호창, 책과 길 - 밀레니엄 신호창 사원관계 커뮤니케이션,1997년 11-12월호- 언론학의 이론과 연구 박기순, 나남- PR의 이해 김병철, 한국외대출판부- PR실전론 조계현, 커뮤니케이션북스- 성공한 PR 제리 핸드릭스, 커뮤니케이션북스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목 차 1. 네트워크 시대 프라이버시란 무엇인가? page No 2 1998년 2월 - wired2. ACM의 활동과 미국시민 미디어운동의 현황page No 13 1999년10월8일 - 리델 ACM 사무총장 발제 내용3. 비디오와 진보적 사회운동page No 17 2000년 3월 15일 - 김명준 노동자뉴스 제작단 대표4. 인터넷 방송의 개념과 이해page No 31 김경수 KBS 기술연구소 차장5. 인터넷 방송의 쟁점과 전망page No 45 2000년 6월 - 최영 한국 외국어대학교 신문

  • 장기불황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 패턴변화와 새로운 마케팅전략의 이해 및 사례
  • 솔루션 제공ㆍ예를 들어,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강남역 반경 100미터 이내에 있는 20대남성들에게 미용실 할인 쿠폰을 발송하고 싶은데 예산은 100만원 이내와 같은구체적인 조건을 충족시켜줌- 날씨 등 실시간 정보를 반영해 맑은 날 우산 할인 쿠폰을 발송하는 것을 방지회전초밥과 빅 데이터의 만남, 스시로일본 최대 회전초밥 체인인 스시로는 빅 데이터를 활용해 업계 골칫거리인 과잉 재고 문제를 해결하여 원가를 절감하고 고객의 만족도

  • 기자 자기소개서
  • 이슈들에 대해 깊이 있는 보도를 통해 사람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제 첫번째 목표입니다.다음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시각을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이슈를 포괄적으로 다루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회 문제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다각도로 보도하여 사람들의 시선을 넓히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또한, 디지털 미디어의 발전에 맞춰서 다양한 콘텐츠 형식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