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론] 어린이 프로그램 `뽀로로`에 나타난 남과여의 성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주제선정이유

2. 사회학습이론


II. 본 론
1. 사례소개
1) 사례선정이유
2) 프로그램 소개

2. 연구방법 소개 및 적용
1) 연구방법 소개
2) 연구방법 적용
3) 연구 결과

III. 결 론
1. 사회적 함의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1. 주제선정이유

“남자는 항상 남자답고 여자는 항상 여자다워야 한다”

이 문구는 우리가 어렸을 적부터 수도 없이 들어왔던 말이자 우리의 머리 속에 나도 모르는 사이에 자리 잡은 말이다. 그래서 우리는 크게 의식하지는 않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에 맞춰서 살아가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 이런 고정관념은 어디서부터 유래되었고 왜 이런 인식을 갖게 되었으며 누가 우리에게 이런 고정관념을 심어준 것일까.
어린 시절부터 우리는 가정에서 학교에서 또는 이외에 다른 곳에서도 이러한 고정관념에 대해 교육을 받게 된다. 이런 인식이 반드시 틀리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그것만이 정답이라고 할 수도 없다. 현대의 사람들은 개성이 강하고 다양한 생각들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생각 또한 매우 다양하다. 이런 인식에 있어서 정답은 없다.
다만 우리가 알고자하는 것은 이런 인식들을 어떻게 우리가 갖게 되었는가하는 것이다. 물론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우리의 뇌 속에 들어왔겠지만 그 중에서도 우리는 미디어에서 그 경로를 찾아보고자한다. 미디어는 교육하지 않아도 영상을 통해서 사람들의 머릿속에 생각을 심어줄 수 있다.
참고문헌
· “뽀롱 뽀롱 뽀로로” 공식홈페이지
www.pororo.net
· 네이버 “뽀로로” 검색 페이지
· 네이버 백과사전
· EBS“뽀로로”홈페이지
http://home.ebs.co.kr/pororo
·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blog.naver.com/tkddnr205/120125933366
blog.naver.com/tkdrns1415/40133740560
blog.naver.com/violinist904/110116526718
blog.naver.com/i_ggu/201273499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텔레커뮤니케이션] 인터넷상의 음란물규제 vs 표현의 자유
  • 커뮤니케이션 수강생 50명(남 : 22명, 여 : 28명)을 익명을 보장한 가운데 서베이를 실시하여 나타난 결과치를 볼 때 현재 음란물을 인터넷을 중심으로 접한다는 결과치를 토대로 먼저 인터넷의 음란물 규제에 대한 입장에 대해서 살펴보고, 그와 반대인 인터넷 본연의 목적인 표현의 자유의 입장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먼저 이론적으로 음란물에 대한 정의 및 규제에 대한 법제와 규제유형 그리고 규제에 있어서의 문제점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 [조사방법론] 성가치 명료화 성교육 프로그램 구안, 적용을 통한 초등학생 성의식 함양
  • 역할분담 20F. 자료 처리 방법 20Ⅳ. 실태분석 및 실행 목표 설정 21A. 실태분석 21B. 실행목표 설정 30Ⅴ. 연구의 실행 32A. 실행목표 “1” 32B. 실행목표 “2” 43C. 실행목표 “3” 77Ⅵ. 연구의 검증 90A. 검증내용과 방법 90B. 검증결과 및 해석 90Ⅶ. 요약 및 결론 109A. 요약 109B. 결론 111C. 제언 112※ 참고문헌 113Ⅰ 서 론A. 연구의 필요성어린이들의 영양 상태가 과거보다 현저하게 향상되어 사춘기의 진입 연령이 놀랍게 빨라지고 있다. 그러나 학교

  • [스포츠마케팅](프로야구)프로스포츠로서의 수익개선과 마케팅전략
  • 론 및 맺음말p.311. 한국적 상황에 맞는 수익구조 개선방안2. 4P전략3. 마케팅 전략4. 맺음말Ⅰ. 서 론스포츠마케팅이란 스포츠 마케팅이라는 용어가 우리의 관심을 끌게 된 것은 그리 오래지 않다. 경영학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마케팅이 체육적인 특수성과 결합하여 새로운 학문 분야로 태동하여 날로 그 영역을 넓히며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학문의 역사가 짧고 전문 인력이 절대

  • [교육학] 정보화 교육의 바람직한 방안
  • 정보화 교육의 바람직한 방안Ⅰ. 서론교육 정보화는 선택의 문제가 아닌, 정보 사회를 살아가기 위한 삶의 필수 도구로 이해되어야 한다. 첨단 정보 기술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느냐가 교육 정보화의 성패를 결정하는 주요인이다. 교육과 관련된 구성원 모두가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시대적 과제인 교육 정보화를 추진해 나아갈 때이다. 교육 정보화는 정보 통신 기술을 교수학습 활동에 접목시켜 지금까지의 주입식 교육에서

  • [직장인의 건강심리] 직장인의 행복 증진을 위한 심리학자의 역할
  • 여성을 대상으로과목명 : 직장인의 건강심리목 차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Ⅱ. 본론 1. 면접 사례 2. 면접 결과와 선행연구 비교 1) 권한위임 2) 평가시스템 3) 자기계발지원 4)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 5) 직장-가정 갈등 6) 여가 Ⅲ. 결론 : 직장인의 행복증진을 위한 심리학자의 역할 1. 조직 교육1) 권한위임 2) 평가시스템3) 자기계발교육 4) 유연 근무 프로그램 5) 가정 내 문제 직장에서 해결 2. 직장인 교육 1) 동기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