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곤 저소득 가정 청소년의 자아정체감 형성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연구해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형식으로
작성한 프로포절입니다.
2, 지역과 대상자에 맞게 수정하시거나, 논리에 맞게 구성하였으므로
직접 활용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3, 주제와 대상자별로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만들었고,
최신 자료를 위주로 하여 자주 업데이트 할 예정이오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사업명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2) 지역 환경적 특성
3) 경험적 근거
4) 본 사업과 관련된 지역 복지자원 현황
3. 서비스 지역, 서비스 대상 및 실인원수
4. 사업 목적 및 목표
5. 사업내용
6. 예산계획
7. 향후운영계획
본문내용
광역시에 소재한 k대학교에서 남. 여 학생들 272명으로 자기보고식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첫째, 가정환경, 지각된 사회적 지지, 자기효능감과 자아정체감의 구조적 관계의 검증 결과 모든 변인들이 직. 간접적으로 유의미하게 나타났다. 둘째, 가정환경, 지각된 사회적 지지, 자기효능감과 자아정체감의 상대적 설명력은 가정환경이 자아정체감을 가장 높게 예측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자기 효능감, 지각된 사회적 지지의 순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청소년의 가정환경, 지각된 사회적 지지 및 자아정체감과의 관계에서 자기 효능감의 매개효과가 유의하게 나타났다. 연구 결과 가정환경과 지각된 사회적지지 및 자기효능감이 청소년의 자아정체감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참고문헌
참고자료

사회복지 개발과 평가 황 성철 공동체
프로포절 작성의 실제 김 승의 공동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프로포절 사례집 2011
사회복지 욕구조사와 프로그램 평가 강 병로 나눔의 집
사회문제론 박 정호 여 진주 신정
보건복지가족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문화 가정의 지역사회 참여 및 정체성 찾기 프로그램
  • 가정으로 부르게 되었다. “다문화가정”, , pmg 지식연구소포천시 선단동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중에 프로그램에 참여의사를 밝힌 가정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2) 정체성정체성은 변하지 아니하는 존재의 본질을 깨닫는 성질, 또는 그 성질을 가진 독립적 존재이다. 특별히 자아정체감이란 자신에 관해서 통합된 관념을 가지고 있느냐에 대한 개념이다. 자아정체감이 형성되었다는 것은 자기의 성격, 취향, 가치관, 능력,

  • [사회복지] 아동, 청소년 중심의 기업복지 재단 조사
  • 프로그램, 시설이 부족하다. 또한 핵가족화된 직업 부모들에게서도 위로와 애정을 충분히 받고 있지 못하며 방치되어있는 실정이다. 우리 청소년들이 바르게 성장하기 위해 지식과 바른 인성을 고루 습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가정, 국가는 물론 민간차원의 협조가 필요하다. 2) 국가차원의 부족한 청소년복지 예산, 그로 인한 국가 청소년 복지 서비스 결여를 민간차원에서의 예산 확보를 통해 해결 할 수 있다. - 청소년기는 자아정체감

  • 영화 혹은 책 완득이를 보고 내용의 줄거리보다는 청소년 복지의 관점에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정체감 및 자아상의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되며, 청소년기동안 형성된 정체감과 자기상은 이후 성인생활에까지 지속된다. 가족의 발달과정, 가족들의 기능방식 및 가족성원들 간의 관계 형성 패턴 등은 청소년들의 심리적 성장 혹은 장애의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다. 그리고 가족관계 중에서 형제간의 차별, 소외감, 갈등은 그들의 큰 고민거리가 되기도 한다. 특히 청소년은 부모와의 의견충돌로 인한 불화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 가정

  • 24차시 정호 사례에 사회복지사가 어떻게 개입해야 하는지에 대해 토론해 보세요
  • 빈곤지역 청소년의 특징 3. 서비스의 매개 및 개입방법1) 또래 집단 2) 빈곤지역의 가족(가정) 3) 학 교 4) 지역사회 4. 청소년 유해 환경1) 유해환경이란 2) 가정환경3) 학교환경4) 사회환경5) 대책5. 청소년을 위한 개입과제1) 또래집단에 관한 개입2) 가족에 관한 개입3) 학교에 대한 개입1. 서 론청소년기를 인간의 발달 단계에서 보면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넘어가는 과도기적 시기이며 이때 신체적 발달, 인지적 발달, 자아정체성형성이 이루어진

  • 빈곤가정의 청소년이 갖는 환경적인 요인은 무엇이며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무엇이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가 정책은 어떤 것이 필요
  • 빈곤가구의 최소주거환경을 보완하여 지금보다 향상된 기준을 적용해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현재 시행되고 있는 가구 중심의 최소주거기준을 개인중심으로 변경하여 이에 합당한 기준으로 바뀌어야 한다.넷째, 빈곤가정 청소년의 가족관계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빈곤가구의 구성원들 간의 관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한다. 왜냐하면 빈곤가구의 문제는 단순한 경제적 빈곤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정서적, 심리적 문제와 복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