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곤 저소득 가정 청소년의 자아정체감 확립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연구해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형식으로
작성한 프로포절입니다.
2, 지역과 대상자에 맞게 수정하시거나, 논리에 맞게 구성하였으므로
직접 활용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3, 주제와 대상자별로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만들었고,
최신 자료를 위주로 하여 자주 업데이트 할 예정이오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사업명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2) 지역 환경적 특성
3) 경험적 근거
4) 본 사업과 관련된 지역 복지자원 현황
3. 서비스 지역, 서비스 대상 및 실인원수
4. 사업 목적 및 목표
5. 사업내용
6. 예산계획
7. 향후운영계획
본문내용
청소년의 가정환경, 지각된 사회적 지지, 자기효능감과 자아정체감과의 관계를 00광역시에 소재한 k대학교의 남. 여
학생들 272명으로 자기보고식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첫째, 가정환경, 지각된 사회적 지지, 자기효능감과 자아정체감의 구조적 관계의 검증 결과 모든 변인들이 직. 간접적으로
유의미하게 나타났다. 둘째, 가정환경, 지각된 사회적 지지, 자기효능감과 자아정체감의 상대적 설명력은 가정환경이
자아정체감을 가장 높게 예측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자기효능감, 지각된 사회적 지지의 순으로 나타났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사회복지 개발과 평가 황 성철 공동체
프로포절 작성의 실제 김 승의 공동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프로포절 사례집 2011
사회복지 욕구조사와 프로그램 평가 강 병로 나눔의 집
사회문제론 박 정호 여 진주 신정
보건복지가족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청소년학교부적응에 대한 대안교실 운영 프로그램과 지도방안yu
  • 프로그램은 자원봉사활동 체험을 통하여 자아개념을 변화시키고 정체성을 확립시키며 자긍심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대인관계 형성기술과 문제 해결능력을 향상시켜 학업중퇴 및 재발을 예방하고 건전한 청소년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3) 목 적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활동 체험을 통하여 자아개념을 변화시키고 정체성을 확립시키며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대인관계 형성기술과 문제 해결능력을 향상시켜 학업

  • [방통대 교육과(청소년교육) 4학년 자원봉사론 C형] 현대사회의 여러 가지 사회문제 중 중년(여성 또는 남성)의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으로 자원봉사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 전략을 제시해 보십시오.
  • 가정봉사원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사회복지연구논문집 제17집. 국립사회보건연수원한국복지연구회. 1999. 현대사회의 자원봉사론. 유풍출판사한국여성개발원. 1995. 자원봉사활동 어떻게 시작할까요. 한국여성개발원 이기순. 2003. 우리나라 여성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논문. 초당대학교강성도, 오성욱, 조성철. 1998 자원봉사의 이론과 실제. 동남기획김동배, 조학래. 1996. 청소년자원봉사의 길잡이. 도서출판 동인최유미. 2004. 주

  • 빈곤을 경험하고 있는 청소년 학생의 일반적인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
  • 빈곤을 경험하고 있는 청소년 학생의 일반적인 특성2.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1) 임파워먼트 개입2) 내적인 자원을 늘리고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3) 부모교육4) 집단상담 및 활동프로그램3.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청소년기에 자아 정체감이 형성되지 못하면 역할이 혼미해지는 단계로서 자신에 대한 끝없는 질문과 확인을 통해 자기에 대한 상(self image)을 찾게 되어 자아정체감(ego-identity)을 확립하고 청년기를

  • 광주지부 광주사회개발교육센터 기관 방문보고서 광주지부 광주사회개발교육센터
  • 프로그램종류 아동의 연령에 맞게 체계적 서비스 주는 교육을 한다.un아동관리 협의회 기준이 있는데 그 기준안에 활동하고 있다. 아동의 4대권리 보호권, 참여권, 발달권, 생존권 4가지로 교육을 하고, CS, 인형극으로 아동성학대예방교육을 하고있다. 해부학적인형 인형극막을 통해서 하고 초등학생들은 CRA PAPC 퍼즐을 만들거나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비스지원자직원들이 강사를 모집해서 네트워크를 해서 여러 가지 사업을 하는데 조금이

  • 사업계획서 - 저소득층 청소년 사회성 발달을 위한 방과 후 프로그램 - After School
  • 저소득층 청소년 사회성 발달을 위한 방과 후 프로그램2. 사업의 필요성“저소득층 청소년의 자아성취감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사회적으로 취약계층에 속해있는 저소득층 가정의 청소년들은 10명 중의 1명꼴로 통계청에 의해 조사되어 있다. 그래서 저소득층 가정의 청소년들의 방과 후 활동을 운영하여 경제적인 부담으로 청소년들의 방임을 방지하고, 올바른 직업가치관을 심어주어 빈곤이 세습화 되지 않도록 한다. 지난 해 각종 범죄를 저지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