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품화] 대중매체속의 성 상품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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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성의 상품화가 끼치는 영향
성을 왜곡시키는 대중 매체(음란 비디오, 잡지나 성인 만화, 스포츠 신문, 나체 사진집, 연예 정보지, 로맨스 소설과 같은 저질 출판물, TV광고, 선전, 영화 포스터)들이 보편화되면서 자극적이고 퇴폐적인 성문화와 감각적이고 흥미 본위의 성 표현이 범람하게 되었다. 체계적이고 전인적인 성교육이 부재하며, 10대 청소년들이 이러한 대중 매체에 의해 성적 충동을 자극 받고 왜곡된 성 행동을 모방하게 되어 탈선하기 쉽다. 음란물을 보고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성 충동을 느끼게 되며, 실제로 흉내내 보려고 이 비행을 저지르게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는 보고는 이러한 음란물이 청소년 성교육에 유해 요소로 작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퇴폐적이고 비윤리적인 내용을 담은 저질 출판물들은 올바른 성 윤리 의식을 마비시키고 성 문란을 부추기고 있다. 이들은 성을 지나치게 선정적으로 묘사하여 성을 두 남녀의 인격적인 만남이 아니라 쾌락만을 위한 성행위나 외도, 또는 물질로 교환되는 인간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하여 이기적이고 물질만능적인 가치관을 주입시키게 된다. 또한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과장된 광고는 혐오스러운 외설 문구와 사건으로 호기심이 강한 청소년들을 유혹하며, 많은 보도와 선전에 여성을 상업적 도구로 이용하여 여성을 인격체가 아닌 성적 대상물로 비하시키는 성차별 의식을 심어 주고 있다. 이처럼 성의 상품화는 인간답고 자유로운 인간 관계를 파괴하고 남성과 여성 모두를 소외시키며 소중히 간직해야 할 개인적인 부분까지 오염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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