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 상품화 -영화와 광고 등등의 언론매체를 통해 본 성의 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론

II.본론
1.성상품화란
2.우리 주변의 성상품화
1)성 상품화와 자본 주의
2)성 상품화의 범주
3.대중매체 속의 성상품화
1)영화:외국, 우리나라
2)TV-cf
3)음악
4.비매체 속의 성상품화
1)미인대회
2)연예인 누드 열풍
3)나레이터 모델

III.결론
1.성 상품화의 문제점
본문내용
성 상품화의 정의=
금품의 획득을 목적으로 인간의 말초적인 신경을 자극하여 사람의 성을 상품화시켜 파는 행위를 말한다.
성상품화의 범주
우리주변의 성상품화 대중매체-국내영화
나레이터 모델하면 생각나는 것은 무엇입니까?
1위 춤(32)
2위 몸매(31)
3위 짧은치마(25)
기타 의견
나도 몸매되면 한번 해보겠다,
아무도 없는데 춤출수 있는 뻔치
춥고 더운데 고생이 많아서 불쌍하다고 생각(13)
광고홍보나 성상품화라고 생각(5)
성상품화의 문제점
- 쉽게 접할 수 있다 (TV,VTR,인터넷 등)
무분별한 노출 (불필요한 노출)
상업성 위주의 벗기기 경쟁
성도착증 유발
바람직하지 않은 이성관 (청소년)
범죄충동 유발 (성희롱, 성폭행 등)
- 여성에 대한 외곡된 이미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 hyejin0***
    (2010.10.04 20:25:33)
회원 추천자료
  • 자본주의 성문화와 인터넷 음란문화
  • 광고 문안이다. 이러한 광고는 상품광고 그 자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왜곡된 성의식을 유포할 수 있다는 데 문제의 심각서이 있다. 여성의 성적 이미지를 이용한 이러한 광고외에도 TV 드라마나 쇼 프로그램, 여성지 등은 여성에게 성적 매력 갖추기를 부추겨 많은 여성으로 하여금 외모 가꾸기에 집착하도록 하고 있다. 여기에 각종 미인대회와 미용산업이 합세하고 있으며, 이러한 상품화 현상은 자본주의 경제의 속성과 맞물리어 더욱 확대된다. 한

  • 성매매에 관한 고찰과 논의
  • 성매매실태①일본 ②중국 ③태국 ④베트남 ⑤대만 ⑥중동지역 ⑦인도 ⑧독일 ⑨네델란드 ⑩이탈리아 ⑪영국 ⑫프랑스 ⑬스위스 ⑭러시아⑮호주ㆍ뉴질랜드 ⑯미국 ⑰멕시코 (2) 한국의 성매매① 성매매의 유형 ② 관련 법률 ⓐ성매매특별법 제정(2004년) 전의 주요 성매매 관련 법률 ⓑ성매매특별법4.성매매에 대한 인식(1) 인식의 표상-성매매 여성 지칭 용어(2)성매매 인식과 관련한 설문1①성매매에 대한 인식 ②성의 상품화에 대한 생각③윤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여성교육론 공통]여성문화 혹은 여성과 가족과 관련된 주제를 하나 선정하여,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 성에 대한 왜곡된 인식 - 성 상품화 Ⅱ. 본론1. 여성 성 상품화의 개념1) 성 상품화의 정의2) 성 상품화의 역사2. 여성 성 상품화의 배경과 원인1) 성 상품화의 사회적 배경 2) 성 상품화와 자본주의 3) 성 상품화와 아노미 현상 3. 쉽게 접할 수 있는 여성 성 상품화의 현실1) 성매매와 성 상품화(1) 성매매의 개념(2) 성매매의 현황 2) 대중매체 속 성 상품화(1) 방송 프로그램 속 여성의 성 상품화 (2) 광고 속의 여성의 성 상품화(3) 여자 아이돌의 성

  • [청소년성문제] 청소년 성의식실태
  • 성문화의 변화와 문제점2. 청소년 성 의식 실태- 성의 개념파악- 통계자료를 통한 청소년 성 의식의 변화3. 성 의식 개선 방향- 학교에서의 개선점 - 가정에서의 개선점- 대중매체의 개선점- 청소년들의 태도의 개선점- 시대에 맞춘 성교육의 필요성청소년 성 의식실태1. 과거 잘못된 성문화의 영향오늘날 우리 사회의 성문화는 조선시대에 확립된 가부장적 성문화와 성의 개방과 자유화라는 서구의 성문화, 그리고 남성 중심의 상품화된 성문화

  • [여성학] 성상품화(그 인식과 대중매체 속의 사례)
  • 성’은 돈벌이가 잘되는 상품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성 상품화현상은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 번째는, 사람의 성을 직․간접적으로 이용하여 이윤추구를 도모하는 행위이다. 그 예로 매매춘과 원조교제 등의 윤락을 들 수 있다. 두 번째는, 성 그 자체를 또는 성과 관련된 것을 판매하거나 특정제품에 성적이미지를 부여함으로써 그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이다. 간접적으로 TV나 광고 등의 대중매체에서는 사람들의 성 본능을 자극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