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과 학교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유아 교육기관 장학
- [고등학교교육]고등학교 진로교육(진로지도), 고등학교 직업교육(직업지도), 고등학교 철학교육, 고등학교 국제교육(국제화교육), 고등학교 경제교육, 고등학교 효행교육(효교육, 효지도), 고등학교 창의성교육(창의성지도) 분석
- [교육심리] 창의성과 학교교육
- [발명교육] 발명교육의 필요성, 목표, 내용과 발명교육의 학교교육과 관계 및 외국의 발명교육 사례를 통해 본 향후 발명교육 관련 제언 고찰
- 학교교육(공교육)목적, 학교교육(공교육)학부모참여, 학교교육(공교육)교사,학부모,지역사회관계,창의성계발, 외국 학교교육(공교육)사례,과제
- 본문내용
-
교사가 보다 많은 학생들의 창의성을 훈련시키기 위해서는 미래 문제 해결하기, 브레인스토밍, 시네틱스, 635 방법 등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브레인스토밍과 시네틱스 방법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브레인스토밍에서 가장 큰 장점은 비사교적이고 비사회적인 창의적 학생의 의견까지 반영할 수 있다는 점이고, 시네틱스는 말 그대로 발상전환을 통해 새로운 접근을 함으로써 생각을 다양화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다.
무엇보다도 사회에 나오기 전에 학교에서의 교과학습 뿐 아니라 인성형성과 문제해결력 신장 기능을 인정하고 이를 촉진시키기 위한 전략과 훈련이야 말로 현대 사회의 교사에게 꼭 필요한 과정인 것 같다. 일반적 전략에서 유창성, 융통성, 독창성, 정교한 사고 증진을 통해 아이디어의 흐름을 자유분방하게 이어나가는 것 또한 필요하지만 수렴적 사고가 필요한 영역이 기초가 되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러므로 창의성은 수렴적 사고와 확산적 사고, 동기, 자아상, 대인관계 특성들의 통합을 필요로 하는데 이는 지나치게 창의적인 면을 발전시키는데 치우치는 편향적인 성격을 띠다보면 전체적인 균형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
- 좋은 상담가가 되기 위한 상담가의 자질 중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인지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세요 (상담심리학)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미혼모 프로그램 개발
- 일상에서 아동의 권리를 보호 또는 침해하는 사례를 한 가지 제시하고,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차원에서 바람직한 성인의 역할을 논하시오
- [사례관리] 알코올 중독문제
- 경찰공무원 순경채용 시험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A+사회복지실천의 개념을 정의한 후 그 역사에 대해 서술하시오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원칙과 4대권리에 대해 정리하고 실제 아동권리가 보장되고 있는 경우와 침해되는 사례들을 들어 견해를 쓰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