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과 학교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사가 보다 많은 학생들의 창의성을 훈련시키기 위해서는 미래 문제 해결하기, 브레인스토밍, 시네틱스, 635 방법 등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브레인스토밍과 시네틱스 방법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브레인스토밍에서 가장 큰 장점은 비사교적이고 비사회적인 창의적 학생의 의견까지 반영할 수 있다는 점이고, 시네틱스는 말 그대로 발상전환을 통해 새로운 접근을 함으로써 생각을 다양화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다.
무엇보다도 사회에 나오기 전에 학교에서의 교과학습 뿐 아니라 인성형성과 문제해결력 신장 기능을 인정하고 이를 촉진시키기 위한 전략과 훈련이야 말로 현대 사회의 교사에게 꼭 필요한 과정인 것 같다. 일반적 전략에서 유창성, 융통성, 독창성, 정교한 사고 증진을 통해 아이디어의 흐름을 자유분방하게 이어나가는 것 또한 필요하지만 수렴적 사고가 필요한 영역이 기초가 되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러므로 창의성은 수렴적 사고와 확산적 사고, 동기, 자아상, 대인관계 특성들의 통합을 필요로 하는데 이는 지나치게 창의적인 면을 발전시키는데 치우치는 편향적인 성격을 띠다보면 전체적인 균형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교육][공교육]학교교육(공교육) 기능,불공정성,내용, 학교교육(공교육)과 창의성계발,개별화교육, 학교교육(공교육) 실태,외국사례,과제
  • 학교교육(공교육)의 기능, 학교교육(공교육)의 불공정성, 학교교육(공교육)의 내용, 학교교육(공교육)과 창의성계발, 개별화교육, 학교교육(공교육)의 실태, 외국 학교교육(공교육)의 사례, 향후 학교교육(공교육)의 과제 분석Ⅰ. 서론Ⅱ. 학교교육(공교육)의 기능Ⅲ. 학교교육(공교육)의 불공정성Ⅳ. 학교교육(공교육)의 내용Ⅴ. 학교교육(공교육)과 창의성계발Ⅵ. 학교교육(공교육)과 개별화교육Ⅶ. 학교교육(공교육)의 실태Ⅷ. 외국 학교교육(공교

  • [학교교육][공교육]학교교육(공교육) 개념,인간화,창의성계발,학급문고,학부모자원봉사활동, 학교교육(공교육) 실태,문제점,교사문제사례,정책방안
  • 학교교육(공교육)의 개념과 인간화, 학교교육(공교육)과 창의성계발, 학급문고, 학부모자원봉사활동, 학교교육(공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학교교육(공교육)의 교사문제 사례, 향후 학교교육(공교육)의 정책 방안 분석Ⅰ. 서론Ⅱ. 학교교육(공교육)의 개념Ⅲ. 학교교육(공교육)의 인간화Ⅳ. 학교교육(공교육)과 창의성계발1. 초․중등학교 교육에서 창의성 계발의 문제점을 제시하는 과정에서 학교 교육의 전반적인 문제를 제시한 것 같은 인상을 주었

  • 전환교육프로그램, 창의성교육프로그램, EBS교육프로그램, EBS영어교육프로그램, EBS평생교육프로그램,EBS학교교육프로그램,EBS진로교육프로그램
  • 전환교육프로그램, 창의성교육프로그램, EBS교육프로그램, EBS영어교육프로그램, EBS평생교육프로그램, EBS학교교육프로그램, EBS진로교육프로그램 분석Ⅰ. 전환교육프로그램1. 구성 요소1) Transition Without Special Services(특별한 서비스가 없는 전환) 2) Transition With Time-limited Services(시간제 서비스를 가진 전환)3) Transition With On Going Services(지속적인 서비스로의 전환)2. 전환교육 프로그램의 단계1) 학교 서비스 2) 전환과정 계획3) 사후 중등 서비스4) 전환

  • [21세기 학교교육,교육개혁,] 교육개혁과 21세기 학교교육
  • 학교 설정과목 신설 바. 중국(1) 질 높은 교육을 목표로 연구중심학습, 프로젝트 중심학습을 강조(2) 고등교육 확대 및 교사 자질향상이와 같이 세계 여러 나라들은 각기 자기들의 교육전통과 현실에서 미래를 조망하면서 세계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더 나아가 미래사회를 이끌어 가는 방향에서 교육개혁을 추진하고 있다. 2. 우리의 교육 개혁우리의 교육도 지식기반사회에 대비하여 고도의 창의성과 바른 인성을 지닌 미래지향의 인간을

  • [교육심리] 창의성과 학교교육
  • 목차창의성과 학교교육서론 - 1.창의성의 개념2.창의성과 지능본론 - 1.창의적 인간의 특성2.창의성 진단과 검사3.창의성 훈련기법4.창의적 수업과 학교교육결론 참고문헌서론1.창의성의 개념1.창의성에 대한 관심창의적인 사고가 강조 되고 있는 이유는 급변하는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새로운 문화를 바르게 수용하고, 고유의 문화를 창조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되기 때문이다.2창의성에 대한 그릇된 이해.1)Cropley(199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