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의 역사, 원리, 기원, 의의, 특징, 개념, 방법, 종류,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들어가며 -



1.바퀴의 원리



2.바퀴의 역사



3.바퀴가 초래한 사회적 변화



4.바퀴의 의의


본문내용
- 들어가며 -

자동차 바퀴의 원리는 원시시대부터 시작되었다. 처음에 고인돌 공사를 하다가 동그란 나무도막 위에 돌이 떨어졌는데 굴러가서 쉽게 완공할 수 있었다고 한다. 얼마후 한 나라의 왕이 시골까지 행차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나무판자 위에 전차의 모습을 만들고 거기에다 통나무를 잘라서 만든 동그란 모양의 바퀴를 올려놓았다. 하지만 또 다른 나라의 왕은 첩자의 말을 잘못들어서 봉변을 당했다고 한다. 이렇게해서 바퀴가 생겨 났답니다.
바퀴는 언제, 어디서나 우리 주변에서 아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인공물이다. 예를들어,
우리는 이동할 때 버스를 타거나 지하철, 자전거를 타는 등 대중 교통을 이용하거나 자가용을 이용한다. 또 짐을 옮길때 사용하는 리어카나 수레에도 바퀴가 달려있다. 이처럼 바퀴는 우리 생활과 굉장히 밀접해있고, 많이 이용되지만 우리는 이 조그마한 바퀴라는 인공물의 영향력은 잘 느끼지 못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총정리
  • 분석을 통한 능률과 생산성 극대화 : 그는 작업과정을 분석하여 과학화하면 능률과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믿고 시간연구와 동작연구 등을 통해 체계적인 공장관리론을 발전시킴으로써 과학적 관리론의 기초를 세우고, 자신만의 과학적 관리의 원리를 체계화했다.❷ 과학적 관리론의 원리① 과학적 직무분석 : 노동자가 하는 일을 과학적인 측정을 통하여 일련의 관련 과업으로 나누어 수행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주먹구구식 방법을 제거한다.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바퀴 아래서99. 순이 삼촌100.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101. 습관의 힘102.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103. 아몬드 104. 아큐정전105. 앵무새 죽이기106. 어떻게 살것인가107. 어린왕자108. 언어의 온도109. 엄마를 부탁해110. 엔트로피111.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인생수업112. 여행의 이유 113. 역사란 무엇인가114. 연금술사115. 열정에 기름붓기116. 오디세이아117. 오만과 편견118.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119.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120.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특징- 자금수급의 기동성- 이자비용의 비용처리- 담보제공으로 인한 리스크- 직접금융으로의 전환þ 기업결합(기업집단화)- 개념 : 2개 이상의 기업이 경제적법률적 이해를 위해 상호 관련을 갖도록 결합하는 것으로,시장 및 생산을 통제하여 관련 기업의 이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이루어짐- 목적 : 경쟁 억제, 독점적 지배력, 경영 합리화(대량구매, 규모의 경제 등), 재무적 이익þ 결합 방법에 따른 기업결합- 수평적 결합 : 동일한 업종에 속한

  • 성격심리학 이론 모음
  • 분석학 이야기. 해냄출판사.아맨드 M.니콜라이(2004). 루이스VS.프로이트. 홍성사.지그문트 프로이트(1988). 정신분석 입문/꿈의 해석. 동서문화사.이무석(2003). 정신분석에로의 초대. 도서출판 이유.제 4장 아들러의 개인 심리학98180 김소희1. 주요개념1) 생활양식① 한 개인이 어떻게 그의 인생의 장애물을 극복하고, 문제의 해결점을 찾아내며 어떠한 방법으로 목표를 추구하는지에 대한 방식을 결정해 주는 것② 4 ~ 5 살 때 형성, 이 시기 이후의 개인

  • [동양의 경영이론] 노장사상의 현대적 조명 -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 방법을 채택하여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중시해온 것이다. 네슬레의 기업 브랜드와 수많은 제품 브랜드를 국제화하는데 지난 1세기 동안을 투자해온 것이다. 이에 따라 네슬레는 1년에 5천만달러를 지출하면서 각 나라 특성에 맞도록 커피를 차별화하기 때문에 무려 2백여 종류의 인스턴트 커피를 만들어 생산 수출하고 있다. 그 결과 매출액의 98%이상을 스위스 밖에서 올리고 있다.네슬러는 모든 문제의 핵심은 ‘브랜드’에 있다는 신념을 갖고 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