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트윈슈머(TwinSumer) 심리적 기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서론
주제선정 이유
02 본론
트윈슈머의 정의
트윈슈머의 배경
1. 전자 상거래 이용
2. 스마트 컨슈머 탄생
3. 한국인 소비자 – 라이프 스타일, 동조문화
4. 현상(블로거 상품평 – 후기, 지식 서비스)
심리학적 기제
1.구매인식 순서
2.동조
3.편승효과
4.사회학습
5.내집단/외집단
03 결론
결론
1.시사점(기업,소비자 측면)
2.현명한 트윈슈머 되기
출처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 배경
소비자는 구매를 결정하기 전에 구매 결정에 따른 위험을 줄이기 위하여 정보 탐색 행위를 하게 된다. 기존의 오프라인에서 소비자가 구매 할 때에는 이러한 위험을 줄이기 위하여 같은 또래친구, 가족 등을 통해 정보를 얻곤 했었다. 하지만 최근 인터넷 쇼핑몰의 규모가 점차 커지면서, 소비자들은 오프라인과는 다른 채널을 통해 정보탐색을 하게 되었다. 온라인 채널 중 우리가 살펴보고자 하는 것은 온라인상에서의 ‘사용 후기’이다.
온라인 상거래가 활성화 되면서 최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소비자가 찾을 수 있는 정보는 많아졌으나, 그에 비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구매 결정에 따른 위험도는 더욱 커지게 되었다. 소비자들은 많은 정보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정보를 찾을 수 없어 힘들어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자신과 비슷한 소비자 집단이 써 놓은 ‘사용 후기’를 신뢰하게 되고 구매 결정을 하게 되는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파워블로거나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기업에서가 아닌 비슷한 연령층의 사용자들에게서 얻는 ‘겟잇 뷰티’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정보를 얻고, 판매자 보다 자신과 비슷한 집단이라고 여기는 출처를 통해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자가 많아졌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집단을 ‘트윈슈머(TwinSumer)라는 용어로 설명 할 수 있는데, 본 연구에서는 문제 현상과 관련된 심리적 기제를 통하여 트윈슈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 - 다문화중도 입국 청소년 정착 교육 지원 프로그램
- [재난관리체계] 우리나라 재난관리체계의 조직구성과 수행체계, 대형재난(대규모재난)의 대응기구와 관리단계, 한국 재난관리체계의 변화와 특징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과제 A+] 프로포절 완성본(노인복지 프로그램, 사업계획, 사업의 필요성, 서비스 지역과 대상, 사업 목적 및 목표 등)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 [자폐증, 자폐아] 자폐(자폐증, 자폐성아동, 자폐아)의 개념과 특징 및 치료방법 분석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