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노출, 주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노출
-주의
-이해
2) 광고분석
-사례분석
-마케팅 시사점
- 본문내용
-
소비자가 정보를 처리하는 과정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소비자는 1차적으로 자극물에 관한 정보에 노출되고 그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정보를 이해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프로세스를 통해 소비자는 지식을 습득하게 되고 정보를 평가하게 됩니다
또한 이렇게 습득한 지식과 평가 내용은 의사결정에 바로 영향을 미치거나 기억 속에 저장되어 차후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다음 장에서는 노출, 주의, 이해의 각 과정에 관한 간단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노출은 소비자가 자극물에 물리적으로 접근하게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눈으로 보는 것이 아마 가장 많을 것이고요, 듣는 것, 만지는 것 모두 포함됩니다. 노출은 크게 세가지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우연적 노출인데요 이것은 소비자가 의도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보에 노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다음은 의도적 노출입니다. 의도적 노출은 목적 지향적 노출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 이는 소비자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을 의도적으로 정보에 노출시기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선택적 노출입니다. 선택적 노출은 소비자가 정보를 골라서 원하는 정보에만 자신을 노출 시키는 것으로 광고 타임에 티비채널을 돌린다거나, 비디오의 재미없는 부분을 빠르게 감아 넘기는 것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코로나(COVID-19)로 겪게 될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대한항공 인사관리 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 인사현황 대한항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전환학습이론의 내용을 요약하고 학습경험이 내 삶에 가져온 변화와 기대에 대해
- 4차 산업혁명 기술 중 본인 전공과 연관된 기술에 대한 사례와 아이디어 제시하시오
- [감사원][감사체계][감사기관][감사위원회][감사기구]감사원의 조직, 감사원의 역할, 감사원의 기능과 감사원의 감사대상기관, 감사원의 현안 및 감사원의 감사체계 개선방안 그리고 감사원의 내실화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