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통계학]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만족감과 저널리즘 기능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 목적, 문제 제기


2. 연구 가설

3. 연구 방법
-자료 수집, 측정 항목 및 척도, 분석 방법


4. 통계의 처리


5. 통계 분석


6. 연구의 결론

본문내용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만족감과
저널리즘 기능에 관한 연구
1. 연구목적, 문제제기
본 연구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만족감과 저널리즘 기능에 관한 탐색적 분석을 설문조사를 통해 실시하였다. 스마트폰 이용자의 UX(User Experience)에 대한 만족감을 바탕으로 살펴보았으며, 이를 통해 수용자들의 저널리즘 기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살펴보았다.
삼성, 애플, 구글 등 다양한 IT기업들이 스마트폰 시장에 뛰어들면서 휴대전화 산업은 커다란 변혁의 시기를 맞고 있다. 초창기에 얼리어답터들만 알던 스마트폰 시장이 불과 2년도 되지 않는 기간 내에 대다수의 이용자들을 확보하고 있다. 이를 보여주듯이, 방송통신위원회와 SK텔레콤, KT, LG U+ 등 이동통신 3사는 지난 2009년 11월 아이폰 수입 결정 이후 급속히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 불과 2년여 만인 지난 10월 28일 5000만 국내 이동전화 사용자의 40%인, 2000만명이 스마트폰으로 갈아타 본격적인 스마트폰 시대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 (파이낸셜 뉴스)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 역시 다르지 않다. 삼성경제연구소(2010)에 의하면 2013년에는 약 3억9천300만개의 스마트폰이 판매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스마트폰 시대로 도래함과 동시에 더 이상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생활 리듬에 스마트폰을 맞춰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 사람들의 생활 리듬을 맞추는 시대로 변해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트위터와싸이월드비교,싸이월드,싸이월드마케팅,싸이월드커뮤니케이션,싸이월드장점,싸이월드단점,트위터장점,트위터단점,트위터마케팅,트위터와사회변동
  • 기능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안자현, 전양덕 (2008). 「싸이월드 운영자들에 의한 사이버 공간에서의 스킨에 관한 연구 -감정표현을 중심으로-」, 서울산업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55-56쪽6.1.3. 오락성김미란, 성민정, 황장선(2011)에 의하면, 싸이월드는 근본적으로 타인과의 관계창출 및 유지, 자기표현, 단순흥미 등과 같이 사용과정의 즐겁고 유쾌한 경험을 추구하기 위한 사회적 및 오락적 시스템이라 볼 수 있다. 오락성은 싸이월드의 사용 동기에서 매우

  • 싸이월드와 트위터의 비교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차이를 중심으로
  • 기능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안자현, 전양덕 (2008). 「싸이월드 운영자들에 의한 사이버 공간에서의 스킨에 관한 연구 -감정표현을 중심으로-」, 서울산업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55-56쪽6.1.3. 오락성김미란, 성민정, 황장선(2011)에 의하면, 싸이월드는 근본적으로 타인과의 관계창출 및 유지, 자기표현, 단순흥미 등과 같이 사용과정의 즐겁고 유쾌한 경험을 추구하기 위한 사회적 및 오락적 시스템이라 볼 수 있다. 오락성은 싸이월드의 사용 동기에서 매우

  • [커뮤니케이션] 20대 대학생들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선택에 대한 연구
  • 연구, 한국 언론 학회김중태(2010), 소셜네트워크가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한스미디어남유나(2010).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의 특성과 발전가능성에 대한 연구 : - 트위터와 미투데이 분석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국내석사논문.내가영(2010). 모바일 SNS 이용자들의 이용 동기와 만족감에 대한 연구 : 트위터와 미투이를 중심으로. 서강대학교 대학원. 국내석사논문.박노일외1명(2008), 블로그 이용 동기가 저널리즘 역할인식과 활동에 미치는 영향.

  • [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블로그 연구
  • 연구에 초석이 된다고 본다. 한편 블로그 이용과 그에 따른 만족도에 관한 연구 역시 미처 이루어지지 않았으므로 뉴미디어에 대한 이용자들의 이용과 충족 이론을 바탕으로 한 본 연구가 큰 의미를 가질 것이다. 나아가 현재 국내에서 블로그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집계되는 대학생 집단이 블로그를 어떠한 매체로 인식하고 있는가를 조사함으로써 향후 국내 블로그의 이용과 발전방향을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제2절 연구목적본 연구의 목적

  • [신문방송] 뉴미디어와 여론형성
  • 연구소 기업전략연구담당팀, , 디지에코Focus 2009년 9월호웹사이트를 통한 트위터 사용도 많지만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모바일 SNS의 대표주자로서의 트위터의 활동도 활발하다. 모바일 SNS는 SNS가 이동성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하며, 기능이 블로그와 비슷하고 단문 메시지만 쓸 수 있다는 점에서 마이크로 블로그라고도 불린다. 내가영, ,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