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원] 미디어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Definition of Media Relations

2. Media Relations Model

3. Success And Failure Media Relations

4. The Role Of Media

5. Social Media

6. Working With The Media

7. Media Relations Program Elements
본문내용
3) 종속관계 모델

○ 정보원과 매체가 속해 있는 조직체계의 동일한 이해관계로
형성되는 관계

○ 역할은 독립적이지 않음

○ 비공식적 커뮤니케이션 존재


PR실무자와 기자의 협조적 관계

사회성 있는 기사 제공

마구잡이식 보도자료 배표 금지

정직한 뉴스를 제공


뉴스를 위장하여 선전

언론 메커니즘을 무시하는 행동

정상적인 보도 업무를 방해

광고협박
4)TV & Cable TV

특징 : 현장성, 속보성, 동시성

장점 : 시청자에 대한 소구력이 강함, 현장감과 친근감이 탁월,
청각성과 시각성이 탁월, 강력한 메시지 전달

단점 : 비용이 높음, 접촉이 순간적이어서 기록성이 부족,
광고의 회피행동 발생
참고문헌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동향과 전망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정유진, 배국진 2007>
[현대pr론] 최윤희 지음 2008년 나남
SNS를 이용한 비즈니스 혁신가능성
[pr의 이론과 실제(제2판)] 김주환 지음 2010년 학현사
[PR의 언론 관계성 영향요인 분석 연구] 이종혁 2004년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과
Public relacions Otis Baskin 1997 Brown & Benchmark Publishers
Public Relations The profession and the practice- Dan Lattimore & Otis Baskin & Suzette T. Heiman&Elizabeth L. Toth 지음(교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서치업계분석
  • 홍보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전산원, 식품의약품안전청, 건설교통부, 한국수자원공사 【요약】회사명연매출액 순위직원수 순위면접원수 순위실적 순위종합순위A&C닐슨코리아11711TNS22722한국갤럽341106리서치인터내셔널코리아44533한국리서치432118미티어리서치66967동서조사연구소78444현대리서치8109810리서치앤드리서치971179서울마케팅리서치108355월드리서치10106911연매출액순위에 가중치 0.1(회사

  • [2002 한일월드컵][월드컵]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의 담론, 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의 마케팅구조, 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의 경제적 효과, 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의 기대효과
  • 홍보원(2002), 세계언론이 본 2002 한일 월드컵권순용 외 1명(2003), 붉은악마 현상의 재해석 : 포스트 월드컵 담론 비판, 한국체육학회노기성 외, 2002년 한일 월드컵 축구대회의 국가발전적 의의와 경제적 파급효과, 한국개발연구원박보현(2008), 스포츠 메가 이벤트의 경제발전 담론 : 1988서울올림픽과 2002한일월드컵을 중심으로, 한국스포츠사회학회유붕노(2002), 2002 FIFA 한일 월드컵을 새로운 마케팅 도전과 비약의 계기로 삼자!, 한국마케팅연구원최휘

  • [공공조직 관리론] 국정홍보처 조직 분석
  • 홍보원 운영, 해외 주재 홍보관 파견 및 활동 지원, 해외 한국문화홍보원 운영, 정부대표 영문 홈페이지 운영, 한국소개 외국어 간행물, 영상물, 뉴 미디어 자료 제작, 한국에 관한 국제학술회의세미나 등의 개최와 지원 등의 기능을 담당한다.영상홍보원은 케이블, 위성, 인터넷 등의 매체를 통해 다양한 국정 및 공공정보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다. 공공채널인 KTV를 통해 정부 고위관계자들의 정례브리핑과 공공목적의 세미나를 중계하며 정책책임

  • [pr 홍보학] 육군 홍보분석
  • 홍보원 창설2005년 육군 최초 일간지 정기간행 ‘군대야 놀자’2006년 3월 육군에 중대 별 인터넷 카페 창설2006년 8월 육군의 새로운 슬로건 ‘강한 친구’2007년 2월 육군 발전협회 창설 매체홍보05contentsDefinitionTargetHistoryC.P.S Crisis P&M about ArmycontentsDefinitionTargetHistoryC.P.S Crisis P&M about ArmycontentsDefinitionTargetHistoryC.P.S Crisis P&M about ArmyHistory: 군 홍보의

  • [조직론] 문화관광부 조직진단
  • 관계자 등과의 협의, 조정 36시설 설비 지원 기능대기능중기능단위과제명현재비중바람직한 비중문화중심도시 추진시설설비지원문화전당 건립 설계 및 시설확충 계획의 수립시행 55문화전당 건축 및 설비공사의 관리감독 44문화전당의 건립과 관련된 유관기관과의 협의 33문화중심도시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계획의 수립 및 설계공사 55문화지구 조성 기능대기능중기능단위과제명현재비중바람직한 비중문화중심도시 추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