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너의 개념을 살펴보고 다음이 제시하는 사항에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매너의 개념을 살펴보고 다음이 제시하는 사항에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목차
1. 매너의 개념 및 어원에 대해 기술하시오
1) 매너의 개념
2) 매너의 어원

2. 현대사회에서 매너의 중요성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3. 현대사회에서 세대간의 매너의 차이에 대해 살펴보고 대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1) 현대사회에서 세대간의 매너의 차이
2) 현대사회에서 세대간의 매너의 차이에 따른 대안

4.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매너의 개념 및 어원에 대해 기술하시오

1) 매너의 개념
매너의 사전적 의미는 ‘방식’, ‘양식’ 등의 뜻이다. 또한 매너는 강자가 약자를 보호하는 장치이며 매너가 있는 사람은 사회적 위치와 관계없이 누구나 귀족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인간의 생활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매너는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일반적
참고문헌
손일락, 에티켓을 먹고 매너를 입어라, 웅진리빙하우스,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족과 소비자행동
  • 개념을 활용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가족생활주기분석은가족단위 과정을 나타내는 일련의 단계에 의해 가족을 세분화할 수 있는 전략적 도구이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가족구조와 가족구성원의 역할변화를 설명하는 개념이 바로 가족생활주기이다.FLC개념이 특히 소비자 연구에서 중요시되는 것은 각 가족은 서로 배타적인 발전 단계별로 분류될 수가 있음은 물론 각 단계는 다시 소비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종류와 밀접히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 알

  • [인적자원관리론] 삼성의 인적자원 관리
  • 것이다. 삼성전자는 나름대로 주주가치의 극대화를 위해 여러 제도면에서 또 의식면에서 항상 앞서왔기에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Ⅳ.참고문헌.http://www.samsung.co.kr/ (삼성홈페이지)http://www.sce.co.kr/ (삼성전자홈페이지)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http://www.lgeri.com/ (LG경제연구원)http://www.etimesi.com/ (전자신문)강진구고려원전용욱. 한정화김영사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성공하는 리더목 차 가. 리더란 누구인가? CEO의 역할과 성공조건 그리고 특징 나. 리더가 갖추어야할 요소 포춘에서 나온 CEO 자가 진단항목  문화적 지식 Ⅰ. 문화적 지식(CQ)란?Ⅱ. 문화적 지식에서의 세 가지 필요사항?Ⅲ. 어떻게 몸과 마음과 가슴이 상호작용을 하는가?Ⅳ. 문화 지능 프로필 1. 편협한 사람형Ⅴ. 문화적 지식 연마하기Ⅵ. 자신감 교육 How industries change 어떻게 시장이 변화하는가? The New Rules for Bringing Innovations to Market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퀴즈 시험
  • 기술 또는 묘사해 보라고 하라)② 청자는 화자가 전달한 메시지 준거틀을 통하여 여과해서 수용한다. 준거틀이 똑같은 사람이 결코 없기 때문에화자가 보낸 메시지가 화자의 의도대로 정확하게 전달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⑸ 피드백(feedback): 청자로부터 화자에게 전달되는 메시지(주로 비언어적)- 모든 청자는 휴먼 스폰지처럼 화자의 말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그들 자신의 메시지(피드백)를화자에게 되돌려 보낼 것이다. 예를 들어, 강

  • [미용경영] 미용실의 마케팅 성공전략
  • 다음과 같다.① 시설측면대형 메이커들이 미용인들을 위해 마련한 교육장은 규모에서 크고 현대적인 시설로 미용인들에게 큰 자극을 주었다. 몇 유명한 미용실들이 시설에 투자를 하면서 유행처럼 번졌고, 중형 이상의 미용실들이 기술 경쟁의 평준화에서 탈피하기 위해 시설확장과 꾸미기 경쟁 대열에 합류했다. 미용실에 인테리어 개념이 도입된 것이다.② 교육측면국내 두발제품 회사들이 유명 해외 두발제품 회사와 기술제휴하여 출시한 제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