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학] 대안방송 팟 캐스트방송과 SNS 트위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기존 매스 미디어의 보도
[‘미디어, 그 기호학적 해석의 즐거움’]

Part 2 대안매체로서 팟 캐스트
<나는 꼼수다> 분석과 그 한계

Part 3 대안매체로서 SNS 트위터
<트위터> 분석과 그 한계
Part 4 ‘곽노현과 안철수’
<나는 꼼수다> 보도방송, 트위터 분석
Conclusion
본문내용
소수자 ]

단순히 수에서의 소수가 아닌,
사회 내의 권력과 힘의 우열에 의해 결정

언론의 중요성
언론은 소수자, 약자에 대한 보도를 통해 이미지를 재현해냄

기존 언론은 소수자, 약자들을 대상화, 주변화, 객체화



소수자, 약자, 빈자 등 모두를 대상이 아닌 주체로 다루어야 할 것이다.

트위터
트위터 저널리즘

키다 SNS, 인터넷 방송 등

팟 캐스트<나는 꼼수다>
인터넷 개인방송
+
매스커뮤니케이션

기존 매체의 보도자유한계 극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관리] 기업의 소셜 미디어 활용에 따른 기대 효과
  • 개념으로써 부하직원들 또한 부당한 권력을 감시할 수 있지만, 지 나친 쌍방향의 감시는 소셜 미디어의 도입 목적과는 어긋나게 된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조직 문화 자체의 측면으로 접근하여 감시적인 문화를 자 율이 보장되는 문화로 바꾸는 노력이 필요하다.Ⅰ. 개요 Ⅱ. 선정이유 및 조사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것Ⅲ. 서론Ⅳ. 본론1. 기업 외부의 소셜 미디어 2. 기업의 SNS 내부 도입Ⅴ. 결론 1. 문제점 정리 2. 대안 제시

  • 뉴미디어(디지털미디어)와 기성미디어의 관계
  • SNS의 여론형성 1-2 재스민 혁명에서의 SNS 1-3정치, 사회, 문화에서의 팟캐스트열풍(사례:나는 꼼수다) 2-1기성미디어의 장악력 2-2기존미디어의 영향력 2-3기존미디어의 변화와 발전 2-4디지털미디어의 문제점 3 설문조사 내용 및 결과 4 결론(디지털 미디어의 기성미디어 대체가능성) 뉴 미디어"패러다임의 시작"1-1 SNS의 여론형성 2010년 10월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만 12~49세 인터넷 이용자

  • [정책론] 방송의 변화와 미래, 방송통신 정책 방향 제안
  • 방송의 영향력 약화2) 기존 방송과 새로운 미디어의 공존2. 방송의 변화 – 산업적 측면1) 세계화(한류를 중심으로)2) 쇼셜미디어의 출현3) 스마트폰 등장4) 태블릿 PC 등장과 미디어의 변화3. 방송의 변화 – 공공성 및 공정성 측면1) 인터넷 방송 – 팟캐스트Ⅲ. 방송의 미래1. 웹 2.0과 미디어 2.01) 웹 2.0 란2) 미디어 2.02. 플랫폼 시대의 도래3. 새로운 방송의 모습 1) 커넥티드 TV2) 아프리카 TV3) N스크린 서비스, TVing의 사례 Ⅳ. 방송통신정책 방향

  • Social Media(Social Network Service)가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 분석
  • sns마케팅에 접근하기 시작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이용했는데 각각의 채널과 특징을 파악해 페이스북은 소비자와 소통하게 활용하였고 트위터는 소비자와 의견을 교류하는 쪽으로 활용하였다. sns마케팅에서 성공을 하게 되어 매출이 다시 상승하였고 현재 주목받고 있는 기업 중 하나가 되었다.이에 스타벅스 매출을 조사해 보았더니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2001년에서 2002년 사이에 영업이익률이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으나 그 뒤로 4년간 꾸준히

  • SNS와 액티비즘 레포트
  • 트위터 같은 SNS와 결합하면서 여론 형성에 직접 관여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이 때문에 한편에서는 온라인 공간에서 치열한 토론을 벌이면서도 막상 실질적인 정치사회 운동에는 참여하지 않는 말만 많은 네티즌 “2012 트위플 혁명 ③140자의 일상, 9시 뉴스가 보여주지 않는 세상에 접속하다”, 2012.01.08., 한겨레in이라며 이들을 비판하기도 한다.트위플(Tweeple)전세계적으로 SNS 열풍이 불면서 일반 시민들이 기성 언론을 거치지 않고 개인미디어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