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조직론] 12장. 제품차별화와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제품차별화
02 이미지 차별화
03 광고와 시장경쟁
04 광고와 후생
05 광고정책
06 주요내용 정리
- 본문내용
-
<제품차별화란?>
타사 제품에 없는 특색을 자사 제품에 부가
→경쟁 상의 유리함 확보전략.
<제품차별화의 전제조건>
(1) 가격에 대한 낮은 민감도
(2) 차별화의 초점이 높은 매력도
(3) 충분한 판매 촉진 예산
(4) 독점적인 판매 경로가 확보
(5) 제품관리 체계를 확립
광고의 기능
▶ 제품의 판매촉진
▶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
☞ 시장 분할을 억제, 지역적 독점화 현상 방지, 수요의 가격탄력성을 상승
☞ 광고는 시장의 완전성을 높이고 경쟁을 촉진시키는 역할
※ 광고의 부정적인 측면
- 광고는 진실을 왜곡하거나 자사 제품의 우월성을 과다하게 강조.
-자사 제품에 대한 수요를 증가
- 경쟁재의 수요를 감소.
-기업의 가격 인상에 유리한 여건을 조성.
광고와 수요탄력성
광고가 시장경쟁에 미치는 효과의 양면성
광고가 시장경쟁을 위축시킬 때- 광고가 독점화의 수단
광고가 시장경쟁을 제고시킬 때- 광고가 경쟁의 수단
1. 이미 시장점유율이 높은 주도기업
: 자기 시장 방어 목적
2. 아직 시장점유율이 낮거나 잠재 진입 기업들
: 신규 시장확보 목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학] 직업윤리
-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팀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보상체계를 갖추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 절차 중심 교수요목(과정 지향적 교수요목)을 설명하고 실제 한국어 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바랍니다
- 로만 야콥슨(R Jakobson)이 제시한 언어의 여섯 가지 기능에 대하여, 교재(방송강의)와 다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언문 창제 반대 상소문과 훈민정음 해례 서문의 내용을 비교하면서 자신의 견해를 피력하시오
- 최치원의 제가야산독서당과 신위의 박연에서 경치(풍광)를 묘사하는 방식의 유사한 점과 차이점에 관하여 해당 구절을 인용하여 설명하고, 경치에 기대어 두 시의 화자가 각각 드러내고자 하는 바를 서술하시오
- 이건창의 (녹언)에서 가장 돋보인다고 판단하는 2개의 대목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작가에게 던지고 싶은 질문을 하나 이상 정리하여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 결혼과가족] 부부갈등 원인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하여 어떤 방법이나 실천이 필요할지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프로그램 하나를 개발하여 목적, 성과목표, 산출목표를 작성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