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론) 비장애 아동의 장애체험 프로그램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판매자 할인 1,52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사업명
2. 사업 개요
3. 프로그램 대상 및 기간
4.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
4. 사업의 필요성
5. 프로그램의 내용
6. 자원 확보
7.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본문내용
『 사 업 계 획 서 』
1. 사업명: “모두 다르니깐 모두 소중해요” (비장애 아동의 장애체험 프로그램)
2. 사업 개요: 위 프로그램을 통해서 서로에게 있는 차이를 인정하고 소중하게 생각함으 로써 장애도 하나의 차이일 뿐이라는 생각을 가지도록 하여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게 한다.
3. 프로그램 대상 및 기간
1) 대상: 본 프로그램의 대상은 특수학급이 설치되어 있는 강원도 OO동 OO초등학교 3학년 O반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2) 기간: 2008. O월 첫째 주부터 6주 동안 주 1회씩 특별활동 시간에 실시한다
4.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목적
목표
세부목표
지역사회 내 특수학급이 설치되어있는 초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일반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애체험프로그램과 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여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한다.
-비장애 아동들의 장애체험 프로그램과 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의 생활을 이해한다.
-비장애 아동들의 장애체험 프로그램과 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를 개선한다.
-장애체험, 교육을 통해 장애인이 일상생활에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 인식개선 사업계획서
  • 학교 1 2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2012. 07월부터 2013년 06월까지 총 12개월 간 진행된다.이 프로그램은 가치관과 인식, 행동 등이 변화되기 쉬운 아동초기에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장애에 대한 지식과 장애인에 대한 친밀감을 증가시켜 장애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키고 궁극적으로는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게 하기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이다.이 프로그램에서는 장애체험교육과 장애인과 비장애인 아동이 함께하는 운동회 놀이 활동,

  • 장애 비장애 아동이 함께하는 인식개선 프로그램
  •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20@@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계획서 참고.대상구분서비스대상자 산출근거단위수(명)일반 대상광주시내 특수초등학교 또는 일반 초등학교 특수학급 재학생수(6,177명)6,117명위기 대상서구 특수초등학교 또는 일반 초등학교 특수학급 재학생수(596명)596명표적 대상복지관에서 근접한 특수초등학교(272명) 또는 일반초등학교 특수학급 재학생수(57명)329 명 클라이언트 수본 프로그램의 참가자 ① 체험활동지원 동

  • 사업계획서 - 장애아동과 비장애형제자매가 함께하는 자아 성장 프로그램 - 함께 해요, 사랑으로
  • 장애아동이 형제자매와 함께 있게 되는 시간이 많아지게 되므로 전주 지역에서 장애아의 비장애 형제자매에 대한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3) 경험적 근거 사람들은 대부분 형제자매로부터 적잖은 영향을 받으며 성장하게 된다. 형제자매와의 경험은 부모와의 경험 못지않게 개인의 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대개 손위 형제자매를 모델로 삼아 모방학습을 하게 된다. 그리고 형제자매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기술이 향상

  • 사업계획서 - We are friends -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 우리는 친구입니다
  • 장애학생의 어려움을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장애 체험을 하는 등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돕는다. 또한 마니또, 캠프를 통해 장애를 가진 또래친구의 어려운 부분을 도와줌으로써 협동심과 응집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이 사업은 기존에 분리되어 교육되고 있는 장애학생과 비장애아동이 만남으로써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자 하며 교류와 친밀감을 증진시켜 인식개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장애학생이 사회에 통

  • [사회복지,교육행정] 장애인의 사회적 통합교육
  • 아동을 포함시키는 것을 공통으로 하고 있다. 통합교육은 다양한 교육적 필요와 능력을 지닌 학생들이 함께 교육받는 프로그램으로서 그 특징은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사회적 활동이나 교수 활동에서 의미 있는 상호작용을 하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특수교육진흥법에서는 통합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적 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에서 특수교육 대상자를 교육하거나, 특수교육 기관의 재학생을 일반학교의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