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다중지능이론을 이용한 학습법 및 수업사례 조사(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다중지능이론이란?
► 주제 선정 이유
► 다중지능이론이란?
► 다중지능의 8가지 특징

다중지능이론을 이용한 학습법
► 다중 지능별 학습법
► 자기주도학습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실제 수업 사례

다중지능이론의 제한점

주제에 대한 결론

발표를 준비하며 느낀점
본문내용
주제 선정 이유
다중지능이론에 따라 개개인에게 발달된 강점을 발견하고 관련 지능을 발달시켜주는 것이 필요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우리나라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다중지능이론 (multiple intelligence)

IQ가 높은 사람은 모든 영역에서 우수하다는 획일적 지능관을 비판하며 1983년 Gardner가 주장.

Gardner는 8개의 각각 독립적인 지능을 제시하였고 모두 동등하게 중요하다고 봄

흔히 재능(talent), 기능(skill), 적성(aptitude)이라고만 생각해왔던 능력을 지능(intelligence)의 한 영역으로 인정.

IQ보다 지능의 영역을 확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 심리학, 아동학대, 부모의 심리, 아동학대 부모, 가해자, 피해자, 후유증, 아동학대 후유증, 아동 성 학대, 성학대 가해자, 친족 성폭행, 방임, 방임형 아동학대, 아동학대 사례, 법적 처벌, 대안점] 아동학
  • 18세미만 아동의 건강과 복지를 해치거나 정상적 발달을 저해할 수 있는 신체적, 정서적, 성적 폭력, 가혹행위 및 유기와 방임(적절한 보호를 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학대란 협의로는 신체적인 것으로서 보호자가 아동에게 완력을 사용하여 가해하는 모든 형태의 신체적 공격행위를 말하며, 광의로는 비신체적인 정서적심리적성적 및 사회적인 위협과 방임의 모든 것을 말할 수 있다. 즉 애정결핍에 의한 거부와 방임, 저조한 영양상태, 불충분한

  • [유아교육] 유아 아동복지와 교육
  • 복지의 기능1) 아동에 대한 기능2) 부모에 대한 기능3) 사회에 대한 기능(5) 아동복지의 이론적 준거틀: 생태체계론2. 아동복지의 기본 조건(1) 가정과 부모(2) 경제적 안정(3) 교육받을 권리(4) 보건 및 의료 혜택(5) 놀이 및 여가 문화(6) 유해한 노동으로부터의 예방 및 보호(7) 특별보호3. 아동복지의 범위와 대상 4. 아동권리의 개념(1) 아동권리의 개념1) 수동적 권리2) 능동적 권리5. 아동복지정책과 관련법(1) 아동복지 정책1) 아동복지정책의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
  • 및 시당국의 유기적 협력체제하에 운영되고 있다.2) 이론적 기초다양한 철학적, 심리학적 이론에 기초한다. 현재의 유아교육에 많은 영향을 준 듀이(Dewey)의 이론, 피아제(Piaget)의 구성주의 학습원리, 비고츠키(Vigotsky)의 사회문화적 인식론, 유럽의 후기피아제(Piaget)학파의 사회적 상호 작용주의 이론 등에 영향을 받았다. 현재는 부루너(Bruner)나 가드너(Gardner)등과 교류하면서 다중지능 이론과 상징적 발달에 기초한 연구들이 이루어지고 있다.(1) 듀이

  • 대안학교 치유적 대안학교 별을 중심으로 대안학교 개념 대안학교 출현배경
  • 사회복지 영역으로 볼 것인가?-결론--서론-교육의 목적은 단지 객관적 지식의 전달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 또는 집단의 가치관이나 기준을 배우고 지향하는데 있다. 한국사회에서 대안교육에 대한 관심이 대중적으로 대두되기 시작한 것은 대체로 1995년을 전후로 한 시기로 볼 수 있다. 1995년 7월 5~6일 교육을 개혁해보고자 노력해왔던 교사, 교육 이론가, 학부모, 사회운동가, 학생, 일간지 기자 등 70여명이

  • 미술관과 학교연계 교육 프로그램
  • 수업과 다르게 직접 작품을 접하기 때문에 현장학습의 효과를 가져 오고 미술관이 가진 특징과 장점을 살려 열린 교육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미술교육의 영역을 확대시키고 있다. Ⅱ. 미술관 교육의 개념 및 역사1. 미술관 교육의 정의국제박물관협의회 정관((ICOM Statues)에 있는 박물관의 정의에 의하면 박물관이란 연구와 교육, 향유라는 목적을 위하여 인간과 인간 주변 환경의 물질적인 유물을 수집․ 보존 ․ 조사 ․ 전달 ․ 전시하여야 하며 대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