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화교육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고 유아교육현장에서 교사들은 영유아들에게 어떻게 개별화교육을 적용할 수 있는지를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개별화교육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고 유아교육현장에서 교사들은 영유아들에게 어떻게 개별화교육을 적용할 수 있는지를 기술하시오
목차
I. 서론
1.개별화교육의 개념

II.본론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개별화교육 적용)
1. 통합어린이집의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IEP)운영
2. 요리치료를 활용한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3. 놀이치료를 활용한 장애아동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참고문헌
본문내용
II.본론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개별화교육 적용)


1. 통합어린이집의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IEP)운영
장애아이와 일반아이가 같이 어울리는 통합어린이집의 특성상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러한 통합어린이집에서는 장애아동의 개별적인 특성에 맞춰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며 장애아동의 학부모와 상담을 하게 된다.
사실상 한국에에서의 장애학생에 대한 개별화교육계획이라고 한다면, 통합학급의 담임교사와 장애학생의 부모님과 상담을 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참고문헌
- 개별화 교육과정(장애유아를 위한 일반 유아교육과정 기반의 교수적 접근) / 이소현 저 , 학지사

- 기능적 기술 습득을 위한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 장혜성 저, 교육과학사

- 개별화 교육을 위한 몬테소리 이론과 실제 / 신화식 저, 양서원

-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과 기본 교육과정 교과별 지도 / 여광응 저, 대구대학교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박물관교육 프로그램개발
  • 대한 정책적인 차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함을 알 수 있다.(김민회, 1997) 즉, 박물관은 오늘날의 사회적, 문화적 요구와 도전을 받아들이기 위해서 수동적인 수집가와 편협한 전문학자들에서 적극적인 참여자로 변화하지 않으면 안 된다. 많은 박물관들은 유물의 수집과 보존으로부터 연구와 커뮤니케이션에 동등한 역점을 두는 방향으로 발전해왔다. 이러한 박물관은 종래의 고전적 기능으로부터 오늘날에는 교육적 기능을 중요시하는 개념으로 기능

  • 영유아 프로그램 평가 3000
  • 수한지 알아보는 평가로서, 영유아 프로그램의 개선 및 보완, 그리고 기관에 적합한 프로그램 유형을 선정하고 활용하는 것에 대한정보를 얻기 위해 실시된다.- 이런 두 경우의 프로그램 평가방법으로는 전문가의 판단, 교사⋅학부모⋅지역사회등의 의견청취, 관찰법, 검사법, 실험법 등이 활용되고 있다.- 우리는 두 가지 평가방법 중 개별 프로그램 평가방법에 대해 다루어 보도록 하겠다.개별 영유아 프로그램을 평가할 때는 영유아들의 전인적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
  • 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프로그램의 개념1) 정의2) 개발3) 유형2. 하이스코프 유아교육프로그램1)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개념(1) 개념(2) 이론적 기초(3) 교육목표 및 원리2)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교육과정(1) 계획 시간(2) 작업 시간(3) 정리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B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B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1) 개념2) 역사2. 이론적 기초1) 이론적 배경2) 기본전제3. 교육목표 및 원리1) 교육목표(1) 일반 목표(2) 구체적 목표(3)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교육 목표2) 교육원리4. 교육

  • 보육평가의 이해
  • 수 있다. 1) 영유아 평가 (1) 영유아 평가의 개념 평가에서 영유아 평가는 가장 중요한 영역이며, 영유아의 발달과 학습과정을 관찰 , 기록하는 과정이다. 영유아 평가는 영유아 개개인의 능력과 개인차 등을 평가하여 보육과정에 반영시킴으로써 개인 발달의 최대화를 도모하려는 데 목적이 있다. 그러나 영유아를 평가하는 일은 단순히 쉬운 일이 아니다. 보육 현장에서 교사들이 겪는 어려움 중의 하나가 영유아들의 현재 발달 수준을 정확히 파악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