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속 한류열풍을 이용한 패션시장 장악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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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현지에서 직접 조사한 내용을 토대로 작성한 논문.
중국어 설문지, 한국어 설문지 포함.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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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중국 패션시장에 진출에 대한 주제선정 이유.
본론
1.중국인들의 패션 성향
2.중국 대학생들의 한국 패션에 대한 인식
3.중국의 한류열풍 현 상황
4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방안.
결론
-중국 속 한류열풍을 이용한 패션시장 장악 프로젝트.
- 본문내용
-
현재 한국 패션시장의 포화로 한국의 많은 패션 업계 종사자들의 고민이 늘어가고 있다. 한국뿐만 아니라 유럽이나 일본, 미국과 같은 선진국의 패션 시장도 갈수록 포화 상태에 이르러 개발도상국에의 진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우리의 인접 국가인 중국은 현재 생활수준 변화에 따른 소비 성향의 변화를 보이고 있다. 때문에 우리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중국 패션시장에 발을 들여놓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보기로 하였다.
중국 시장은 약 13억 인구의 내수 시장만을 고려해도 어마어마한 수익을 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중국의 북경, 상해, 그리고 우리가 조사한 소주 지역은 발전의 중심지이다. 이곳에는 중국의 발전에 의해 많은 부를 축척하게 된 중국인 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인데, 이곳의 사람들은 생활이 나아짐에 따라 서서히 패션이나 여가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중국의 패션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 보다 괜찮은 수준이었다. 많은 중국인들이 자신들의 옷 스타일에 관심을 갖고 있었으며, 특히 중국 여성들의 경우는 우리가 독특하다고 생각하는 튀는 색상이나 튀는 스타일도 소화할 만큼 패션에 대한 대범한 시도도 엿보였다. 또한 현재 많은 중국인들이 한국의 연예인에 대해서 긍정적인 관심을 쏟고 있는데, 한류 열풍으로 인한
- 참고문헌
- 설문조사 참고 (중국어 설문지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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