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사회] 파워블로거의 블로그 포스팅이 오프라인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2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장 서론
- 연구 배경 및 연구 목적

제 2장 이론적 배경
- 블로그에 대한 이론적 고찰
-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론적 고찰

제 3장 선행 연구 분석

제 4장 연구 방법

제 5장 연구 결과

제 6장 결론
본문내용
제 1장 서론 - 연구 배경 및 연구 목적

첫째, 맛집 파워블로그를 통해 전달되는 외식 정보의 의존도와 신뢰도를 측정하고 그에 따른 소비자 반응을 조사한다.
둘째, 질적 연구 방법을 이용하여 파워블로그, 특히 맛집 파워블로그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인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셋째, 온라인 공간에서의 파워그룹이 오프라인으로 영향력을 확대하는지에 대한 가능성과 여부를 알아보고자 한다.

제 2장 이론적 배경
- 블로그에 대한 이론적 고찰
-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론적 고찰

파워블로그의 정의

블로그(blog 또는 web log)란 웹(web)과 로그(log, 기록)를 합친 낱말로, 스스로가 가진 느낌이나 품어오던 생각, 알리고 싶은 견해나 주장 같은 것을 웹에다 일기처럼 차곡 차곡 적어 올려서, 다른 사람도 보고 읽을 수 있게끔 열어 놓은 글들을 모아놓은 것을 의미한다.
일반 대중, 즉 블로거에 의해 정보가 생산/편집/유통되는 과정에서 영향력을 가진 경우, 소위 파워블로거라고 부른다.
파워블로그는 높은 방문자 수를 기반으로 다른 블로그 운영자나 이용자들에게영향력을 행사하는, 말 그대로 파워풀(powerful)한 블로그를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 블로그의 경제적인 성장
  • 블로그의 미디어적 기능과 한계」, (한국언론학회)월드와이드웹이 성공하면서 모든 매체를 재매개화(remediation) 하는 데 성공했다고 한다. 예를 들어 기존 오프라인의 모든 콘텐츠들이 인터넷상에서 다시금 재가공되어 나타났다는 것이다. 그중에서 블로그는 기존 저널리즘의 기능을 수행하면서 이제는 개인의 영역을 넘어서 공적 영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재현, 「모바일 미디어와 모바일사회」, ( 커뮤니케이션북스, 2004)블로그는 블로거가 직

  • [매스컴]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와 저널리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정치 활동을 중심으로
  •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와 저널리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정치 활동을 중심으로목 차제 1 장. 서 론제 2 장.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란?1)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발전배경2)소셜 미디어의 정의3)소셜 미디어의 특성 4)소셜 미디어의 유형별 분류5)소셜 미디어의 구성제 3 장. 소셜 미디어의 저널리즘적 기능 1) 블로그와 저널리즘 :매스미디어를 뛰어넘는 블로거의 영향력2) 공론의 장으로서의 소셜 미디어 역할 확대제 4

  • 현대사회와 커뮤니케이션문화-SNS를 중심으로
  • 블로그에서는 가감 없는 주관적 주장까지 제기하는 것이 가능한 매체이다.이때문에 블로그의 저널리즘 기능 대체 가능성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견지한 학자들은 대부분 블로그의 신뢰성 문제를 지적한다. 전문 저널리스트는 정확성과 객관성을 확보를 위해 노력하지만, 블로그는 블로거개인의 이해관계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전문적인 저널리즘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며, 설사 전문 블로거가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분석을 할 수 있다

  • [온라인 PR] 홈페이지 & 포털사이트
  • 분석마저 나오고 있다. 세계 온라인 검색시장 점유율 83%의 구글이 국내에서는 발을 붙이지 못할 정도로 막강한 힘을 발휘하고 있는 네이버는 왜 세계 시장에서는 맥도 추지 못하는 것일까.(a) 내부 콘텐츠 우선시 http://www.leejeonghwan.com/media/archives/002047.mtml국내 포털 사이트는 자사가 개발한 콘텐츠인 블로그나 카페 등 내부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것은 포털 사이트가 자사의 이해관계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임의대로 카테고리를 편집하

  • [경영전략] 하나투어 여행사의 기업전략과 방안 분석
  • 파워 블로거를 선정하고, 선정한 블로거들이 포스팅 할 수 있는 메타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시작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런 다음 선정된 파워 블로거들을 각 각 다른 여행 상품을 미리 체험하게 한 후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 하게 한다. 그렇게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게 되면 고객들은 그 블로그들을 묶어 놓은 메타 블로그를 통하여서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아서 각 각의 블로그로 들어가게 되는 것이다. 각 개인의 블로그 만으로도 영향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