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 초등학교 3학년 대상 자연학습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프로그램 대상
2.프로그램 기획 배경 & 의도
3.프로그램 시행 일시와 장소
4.프로그램 목적
5.프로그램 목표 & 세부내용
6.프로그램 기대효과
7.출처

본문내용
일시
2011년 하계방학, 매 주 토요일 한 달간

장소
부산 서구종합사회복지관, 민주공원

1. 환경을 위해 내가 한 일!
- 한 주 동안 자신이 실천한 ‘환경을 위한 일’ 3가지를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는 시 간을 갖는다.
2. 식물 알아보기
- 식물에 대한 내용(식물 이름․종류․개화시기 등)이 담긴 영상(presentation)을 본다.
3. 식물 이름 놀이
- 3인 1조로 총 5조를 만들어, 영상을 통해 익힌 식물의 이름을 이 용하여 빙고게임을 한다.
- 빙고게임에서 우승한 조에게 집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의 모종(상추 등)을 상으로 제공한다.
- 빙고게임에서 나눠졌던 조를 그대로, 식물 이름․특징 등을 알아맞히는 게임 을 한다.
- 빙고게임과 마찬가지로 우승한 조에게 집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의 모종(상추 등)을 상으로 제공한다.
4. 새싹채소 비빔밥 만들어 먹기
- 각자 1회기 때 심었던 자신의 새싹채소의 뿌리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가위로 잘라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접시에 담는다.
- 밥그릇에 밥과 자신이 재배한 새싹채소와 고추장을 알맞게 넣어 비벼 먹는다.
- 귀가 시, 새싹채소 씨앗이 든 봉투를 주어 집에서 스스로 길러볼 수 있게끔 한다.
* 준비물 : 식물 교육 영상, 식물 모종(상추 등), 가위, 접시, 고추장, 참기름, 새싹채소 씨앗
참고문헌
홍봉선․남미애(2010). 청소년복지론. 경기도 : 공동체
한겨레(2010.05.23). 체육 있어야 청소년 삶의 질 높아져. http://www.hani.co.kr
놀이나무 블로그.
http://blog.daum.net/creaki2008
민민‘s 홈베이킹&손바느질 공장 블로그. http://jjomma78.blog.me
털보아찌 블로그.
http://blog.daum.net/rlawogur119
환경재단 블로그.
http://greenfu.blog.me/
홈타운 블로그. http://blog.yahoo.com/_E4GPHB2UMVPWI5UFVHEAHWMTJE
mscalret 블로그.
http://blog.naver.com/mscalr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청소년기 자녀와 아버지의 관계를 위한 아버지 교육프로그램
  • 대상아버지들이라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특히, 자녀 연령이 미취학, 초등학교 재학, 중고등학교 재학 중인 아버지를 주요 대상으로 실시된다. 기업에서 남성 직원 대상 교육으로 찾아가는 교육도 실시한다.3) 주요 교육 내용■ 남성의 돌봄 노동 참여를 위한 아버지교육 프로그램: 아버지 역할에 보다 충실할 수 있도록 자녀와의 놀이방법을 비롯하여 좋은 아버지가 되기 위한 다양한 양육방법을 알려준다.- 남성 그리고 가족(이 남자가 사는 법):

  • [학교사회복지] 청소년 또래집단 성교육 프로그램
  • 청소년 또래집단 성교육 (남녀탐구생활)- 목 차 -I. 프로그램 필요성II. 청소년의 성문제1. 성교육 현황 및 실태2. 성문제 유형3. 외국의 성교육 III. 성교육 프로그램1. 프로그램 개요2. 프로그램 목적 및 구체적 내용3. 생태체계적 관점IV. 프로그램 기대효과1. 대상자 개인 측면 2. 보호자 측면3. 사회적 측면Ⅴ. 참고문헌I. 프로그램의 필요성1. 성교육의 필요성청소년의 성행동 및 성범죄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고 특히 청소년들의 성

  • [교육과정] 대안교육의 실제와 미래
  • 교육적 노력들을 말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여기에는 독특한 문제의식과 가치지향이 내포되어 있다. 90년대 이후 우리 사회에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은 이 같은 후자의 의미로 이해되는 대안교육이다. 대안교육은 기존의 학교교육과는 다른 형태와 내용을 가진 교육이되, 그 다름의 내용은 제도나 교사보다는 학습자 개개인의 요구와 특성이 중시되는 교육이라는 점과 근대 문명이 소흘히 했던 인간과 인간, 인간과 자연의 협동과 조화를 지향

  • [교육문제] 열린교육, 대안교육
  • 학교는 정규학교나 비정규학교에서 교육 이념 및 운영방식의 독특성을 가지고 기존의 학교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시도하는 대안적인 학교의 형태를 말한다. 즉, 지식 위주의 기존 학교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차원에서 모색되고 있는 다양한 실천운동의 하나로 볼 수 있다.한편, 교육법에서는 다음과 같이 대안학교에 대한 개념을 명시하고 있다.자연친화적이고 공동체적인 삶의 전수를 교육목표로 학습자중심의 비정형적 교육과정과 다양

  • 초등 3학년 학교 도서관 프로그램 기획-사회 및 역사 수업 연계
  • 학교 도서관 프로그램목차프로그램 소개서울교동초등학교 및 학교도서관 특징프로그램 계획 프로그램 기대효과참고 문헌프로그램 소개 – 1. 역사랑 놀자!STORY1‘역사랑 놀자!’는?초등학교 3학년 1학기 사회 교과목과 연계하여학교도서관에서 9주차로 진행되는 역사 수업.7차 교육과정에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시행되는 사회교과목이고학년 사회 및 역사 수업과 체계적으로 연계되어 있지 못하다.또한, 사회현상 중의 하나인 청소년 역사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