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학] 홍대 앞 공간 분석-거리 문화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홍대 앞' 공간의 형성배경 과 과정
2. 홍대 앞 공간의 두 모습
3. 공간별 특징 (각 거리의 문화 특징 )
4 전반적인 홍대 앞 문화의 특성
5. 홍대 앞 개발 계획
6.최근 홍대 앞의 문제점과 위기
7. 문제점 해결과 극복을 위한 대책
본문내용
서교동

인디 밴드 공연클럽 및 힙합클럽등 클럽의 집결지인 일명 클럽거리 ,
서교365번지라 일컫는 시장골목 ,
피카소거리 등
이지역에 자리하고 있는 먹거리상점들도 BAR, 고급레스토랑,선술집등 개성있는 업종들이 주



동교동

미술학원 및 화방들의 입지
, 동교동은 홍대앞 놀이터로 더 유명한 새물결 1길(일명 걷고싶은 길)
유흥가와 주점들의 주 업종


클럽거리
홍익어린이공원 일대와 송정내 3길(일명 클럽거리)을 중심으로 20여개가 분포
클럽이 많은 이 곳에는 클럽을 찾는 개성 강한 젊은이를 위한 의류점이나 액세서리점도 성업 중
피카소거리
공영주차장 옆
세련된 바와 및 클럽들이 밀집
독특한 외간을 지닌 노천카페들을 만날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점업 펍 사업계획서
  • 홍대의 APPLE TREE에 자문을 구해본 결과, 4인당 약 8만원의 매출로 객단가 약 20,000원 산출. 라운지 20평, 스탠딩 펍 30평의 공간을 2인용 테이블로 환산하여 50석 환산. 스탠딩 펍과 라이브 특징상, 맥주 단품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맥주 500CC당 2500원인 점을 감안하여 객단가 15000원으로 조정. 라이브가 이루어지는 점으로 미루어 테이블 회전율은 낮게 2로 상정.- 요일별 매출은 월요일부터 일요일 순으로 60 : 70 : 70 : 80 : 100 : 100 : 50 의 비율로 매출설정

  • [경영학] 아웃백스테이크 고객만족경영
  • 앞으로 현 상황에 안주해 더 이상의 전략 개발에 소홀하고 외부의 잠재고객에게 집중하지 않는다면 아웃백도 지금의 자리를 지킬 수 없을 것이다.Ⅰ. 서론 1. 주제, 선정이유 및 연구방식 -가. 주제 -나. 선정이유 다. 연구방식 2. 고객만족경영의 개념정의 및 중요성 -가. 고객만족과 고객만족경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중심부에서 우리 민족의 위용을 알리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앞장서서 모두를 지도하는 대한민국의 역사와 변천사는 전 세계인의 가슴속에 똑똑히 각인될 정도로 대단한 업적인 것이다.이러한 대한민국의 배경에는 새로운 내일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고, 다음 후손들에게 고통과 절망이 아닌, 꿈과 희망을 선사하기 위해 수난을 인내하고, 국가의 발전을 위해 기꺼이 나선 당시 국민들의 땀과 눈물이 녹아든 위대한 헌신, 그리고 나라를 향한 무한

  • [사업계획서] 플라워 카페 사업계획서
  • ) 영업이익 = 경상이익 = 단기순이익  차별화 전략 꽃집과 자연 친화적인 공간을 결합 꽃집에 음료와 자연 및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일반 꽃집과 차별된 전략으로 화훼시장의 비수기를 극복 고급화최고급인테리어 & 우수한 상품 바람을 담은 꽃장미에 글귀를 새겨줌 촉진홈페이지를 이용한 커뮤니티를 활용 기념일 날 꽃을 이용한 알레 만의 독창적 액세서리를 증정 쿠폰을 이용 종업원들의 철저한 교육을 통한 맞춤 서비스

  • 도시와 문화콘텐츠 도시는 어떤 모습으로 나아가야하는 것인가 문화가 있는 거리
  • 공간’이 필요하다. 이러한 공간은 도서관이 될 수도 있고, 대학이 될 수도 있고 하나의 주제를 가진 거리가 될 수도 있다. 사람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일상과 연결되는 곳은 예시의 세 번째, 하나의 주제를 가진 거리이다. 이러한 거리는 미술/공예/영화/공연/음악 등 다양한 문화를 주제로 예술가의 공연과 시민의 참여가 이루어지고 더 나아가 각 주제에 대한 이야기와 토론이 이루어지는 거리의 멋들어진 카페와 식당이 있는 곳이 있는 곳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