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기술론] 절충적 접근에 따른 개입기술에서 개인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학습적 영역의 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절충적 접근에 따른 개입 기술에서 개인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학습적 영역의 기술에 대해 설명하라"는 주제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참고자료이길 바랍니다.
- 목차
-
1. 학습적 영역
2. 학습적 영역의 기술
(1) 자신의 강점 찾기
(2) 자신의 상징물 찾기
(3) 사물과의 대화
(4) 소원성취놀이
(5) 마술가게
(6) 추억의 무대
(7) 폭탄 방
- 본문내용
-
2. 학습적 영역의 기술
(1) 자신의 강점 찾기
자신의 장점보다는 단점에 더욱 예민하고 민감한 경우에 사용하는 기법이다. 문화적 전통에 연유한 한국인의 습관상 개인의 장점에 대한 인식보다는 개인의 단점에 대해 더 민감한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개인의 문제해결 능력과 임파워먼트(impowerment)에 장애 요인으로 작용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본주의와 복지국가의 비교를 설명하세요
- 아동생활지도] 아동의 문제행동을 지도하는 교사의 바람직한 역할과 자질에 대해 기술하세요
- 어린이집 영유아 학대 예방을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 생각해 보세요_
- 보육 운영에서 보육교사가 영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시오
- [사회복지] 세계의 아동복지-일본과 미국
- 질적연구방법과 양적연구방법을 비교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에서 정신분석이론의 평가와 적용에 대하여 서술해 봅시다
- 사회복지학개론) 우리나라 사회복지 유형을 복지국가 유형에 적용하여 분석하시오(A+리포트)
- 장애인복지 분야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학교에서 ADHD 학생이 있다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개입할지 실천 방안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