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기술 - 이해, 대인관계 형성 기술, 상담과 면접의 기술, 영화 로렌조 오일을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회복지실천기술
cHAPTER 1
사회복지 실천의 기초
1. 사회복지 실천 기술의 이해- 길을 가다 걸인을 만나면
1) 실천 기술의 필요성
다른 사람을 돕는 다는 것은 도와주는 사람의 주관적인 생각만으로 되는 것도 아니고 선한 뜻만으로 되는 것도 아니다. 그러므로 좋은 의도만으로는 부족하며 바른 방법으로, 진정으로 수혜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러한 노력이 사회복지학이며 그 중에서도 직접적 실천인 사회복지 실천 방법론이며 실천론은 이론적 배경을, 실천기술론은 개입기술을 다루게 된다.
즉 수혜자가 지금 어떤 상황에 처해 있는지를 파악해서 어떻게 도와줄 것인지를 결정해야 하며 다음과 같은 일을 담당해야 한다.
① 욕구를 가진 개인들에게 실질적인 서비스를 획득하도록 도우며
② 개인 가족 집단에게 상담 및 치료를 제공하고
③ 집단이나 지역 사회가 요구하는 서비스제공, 기존의 서비스개선, 관련된 입법, 행정, 사회행동과 관련된
일을 수행한다.
2) 실천기술의 기반
클라이언트가 제시한 문제를 파악하고 요구되는 정보로 개입의 목적과 방법을 찾아내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기술이다
2. 사회복지 실천현장- 일상생활이 실천현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LG그룹의 핵심역량
  • 기술 배우고 일 잘해야 된데이. 그래, 내일부터 나와 보거라.” 그러다 보니 부작용도 나타났다. 무엇보다 ‘조타수’가 여럿인 탓에 계열사마다 이해관계가 달라 의사결정이 지연되는 경우가 잦았고, 친인척 특수 관계인들이 자기 목소리를 내는 경우도 더러 있었다. 그러니 LG그룹의 모토가 자연히 ‘인화(人和)’가 될 수밖에 없었다.인화 중시 사상: 그룹의 사시구인회 사장은 를 무엇보다도 중시했다. 이 말의 시원은 사시 또는 사훈 이전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기술해 주세요. - I can put on your shoes - “나는 당신의 신발을 신을 수 있다“. 말 그대로 당신의 신발을 신고 당신의 입장에서 이해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생활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대인 관계이고. 이를 위한 절대적인 요소는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각기 성격, 능력 모든 것이 다르기에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한다면 대인 관계는 원만해집니다. 이러한 마인드는 이@@을 대표하는 슬로건이며 강한 무기라고 생각

  • 아모레퍼시픽 품질경영 조사보고서
  • 사회공동체를 지원하고 있는지를 평가한다.1 경영진의 리더십(70점)경영진이 어떻게 조직을 이끌고 지속가능하게 하는지, 종업원과 어떻게 커뮤니케이션하며 높은 성과를 장려하는지를 평가한다.1) 비전과 가치※이 기준에서는 경영진은 조직의 비전과 가치를 어떻게 설정하는지, 조직의 비전과 가치를 리더십 시스템을 통해 종업원, 주요 구매/협력업체, 고객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어떻게 전달하는지, 경영진 개개인의 활동이 조직의 가치에 어떻

  • [자기소개소, 이력서, 면접]이력서 - 내 인생을 바꾸는 서류한장
  • 이해할 수 있는 자료라면, 자기소개서는 한 개인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된다. 기업은 취업 희망자의 자기소개서를 통하여 채용하고자 하는 인재로서의 적합 여부를 일차적으로 판별한다. 자기소개서를 통해 대인관계, 조직에 대한 적응력, 성격, 인생관 등을 알 수 있으며, 성장배경과 장래성을 가늠해 볼 수 있다. 자기소개서를 통해 문장 구성력, 논리성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 내는 능력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인사 담당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기술이전이나 인재의 등용, 신제품의 개발, 제품의 고부가가치화, 무역불균형의 해소를 위해 자본재, 중간재, 부품 등을 현지에서 조달하고, 해외진출의 활성화에 따른 투자마찰을 해소한다. 셋째, 외국기업으로서 현지 사회, 경제에의 공헌 및 동화 내지는 조화, 현지 사회의 규칙이나 가치관을 존중하는 의미를 지닌다. 넷째, 현지국 경제발전과 수평적인 관계 유지를 위한 대등한 관계의 동반자로서 현지국과의 안정적인 거래관계를 구축하며 현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