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충적 접근에 따른 개입 기술에서 개인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학습적 영역의 기술에 대해 설명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절충적 접근에 따른 개입 기술에서 개인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학습적 영역의 기술에 대해 설명 하시오
목차
1. 절충적 접근에 따른 개입 기술

2. 학습적 영역

3. 학습적 영역의 기술
1) 심리극의 기법
2) 사회극의 기법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절충적 접근에 따른 개입 기술

한 모델을 사용하기 보다는 여러 가지 혼용하여 사용하며 개인의 선호도, 경험, 기술의 편이성 개인, 관계, 행동의 변화가 있다. 또한 개인의 변화에는 학습적 영역, 감정의 처리, 정서적 영역, 인지적 영역 행동영역이 있다.

2. 학습적 영역

1) 자신의 장점 찾기
자신의 장점 보다는 단점에 더욱 예민한 경우. 자신의 장점 100가지 찾기 다른 사람이 찾아 주기
2) 자신의 상징물 찾기
참고문헌
김용태(2000). 가족치료이론. 학지사. 43-76.
김유숙(1998). 가족치료 : 이론과 실제. 학지사. 16-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족치료와 개인치료의 차이점 비교(A+)
  • 따른 개입① 심리사회 모델에 따른 개입 기술사회복지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모델이며 상황 속의 인간이라는 개인 심리 내적 측면과 환경적 측면 둘 다를 강조한다. ? 간접적 치료, 지지, 직접적 영향, 탐색, 묘사, 환기, 인간-환경에 대한 성찰, 유형 역동성 고찰, 발달적 고찰② 행동주의 모델에 따른 개입 기술클라이언트의 바람직한 행동은 증가시키고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은 감소내지 소거시키는 것이다. ? 토큰보상법, 상벌 원리 적용, 모델링,

  • 미술놀이치료 레포트
  • 접근이론 중심에 따른 미술치료 모형미술치료는 미술 또는 미술활동을 통하여 자아를 표현하고 이를 통해 자신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고, 언어로서 설명할 수 없는 내적인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게 하여 자신의 삶을 더욱 성숙하게 만들어 준다. 이런 미술치료는 여러 심리학의 모델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정신역동적 미술치료, 인본주의적 미술치료, 행동주의적 미술치료, 절충적 미술치료 등으로 그 접근법이 다양하며 이는 미술치료사의 성향에

  • [가족치료모델] 가족치료모델의 개념과 과정 및 사례, 평가와 한계점 - 가족복지 실천과정
  • 개인의 질병이 아니라 가족체계에서 누적된 자아의 미분화, 즉 융해의 결과인 셈이다.■ 출생서열이 개념은 상이한 형제 순위에 따른 자녀의 열 가지 성격 특성을 기술한 Toman(1699)의 내용과 유사하다. Bowen은 가족 내 형제 순위를 기초로 자녀들의 성격이 일관되게 발달한다고 하였다. 그는 형제 순위별 성격 특성에 대해 가족의 투사 과정이나 자아분화 개념을 적용하여 설명하였다. 이 개념을 사용하여 가족의 정서적 체계에 대한 구체적 지식을 얻음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개인과 사회적 의미 구성에 대한 Mead와 Cooley의 생각에 기초하여 미시-사회학적 전통을 발전시켰다. SI는 상징에 관한 연구보다는, 상징적 영역과 관련된 유의미한 행동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여겨지는, 인간의 의미 (human meaning)에 대한 연구에 더 관심을 둔다. 이 접근은 대상과 사건이 일상적인 사회적 상호작용의 과정에서 개개인이 부여한 것 이외의 다른 내재적 의미를 지니지 않는다는 신념에 기초하고 있다. 실로 의미와 행동에 대한 동시적 강조는

  • 영유아프로그램 물리적 지식활동 - 음악에 대한 예술적 과학적 탐구
  • 대해 긍정적인 정서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10:10~10:40오전간식 * 간식시간임을 알리고 손을 씻은 후 자리에 앉아서 기다려 보도록 하고 간식준비에 영아도 참여해 볼 수 있도록 한다.* 영아가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10:40~11:10소집단활동및 개별활동활동명 : 발도장 찍기활동영역 : 창의적 표현활동목표 : 물감으로 발도장 찍기를 한다.* 전지를 편다.* 영아의 발에 물감을 묻힌다.- 여기로 올라와 볼까?- ○○의 발이 생겼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