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마케팅] 창업마케팅의 의의(중요성, 범위)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창업 마케팅] 창업마케팅의 의의(중요성, 범위)와 전략
목차
[창업 마케팅] 창업마케팅의 의의(중요성, 범위)와 전략




목차

* 창업마케팅

Ⅰ. 창업마케팅의 의의

1. 마케팅 목표와 중요성
2. 마케팅 활동의 범위
3. 마케팅 조사

Ⅱ. 마케팅 전략

1. 시장진입 전략
1) 산업생성기 시장 진입
2) 전이기 시장진입
3) 성숙기의 시장 진입
4) 사양산업의 진입
2. 마케팅 추세와 패러다임
3. 타깃 마케팅 전략
1) 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포지셔닝(시장 위치화)
본문내용
창업마케팅

I. 창업마케팅의 의의

1. 마케팅 목표와 중요성

창업가는 기업을 창업함에 있어 이윤추구를 기본목적으로 하는 기업을 설립하게
되므로 창업된 기업은 생산된 제품/서비스를 판매하게 되고, 판매에 따른 매출실현
을 통해 계획된 일정수준의 이윤을 획득하게 된다.
기업의 제품/서비스의 마진율이 항상 동일하다면 기업은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
매출의 실행을 강화시키고, 실행된 매출의 규모 증대를 위해 노력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노력은 매출규모를 확대시켜 영업성과를 높일 것이고, 영업성과를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 마케팅 영업을 하게 되는 것이다.
창업초기 마케팅 목표는 우선 시장의 장애요소를 제거하는데 기본을 두어야 한
다. 창업기업의 특성에 따라 진입의 장벽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나 진입장벽 그
자체가 창업기업에게는 커다란 걸림돌로 작용되므로 이에 대한 충분한 예측을 통해
극복할 수 있는 전략이 모색되어야 한다.
현대 마케팅의 특질을 명확하게 표현한 코틀러(P. Kotler)는 "마케팅이란 고객의
욕구와 기업이익을 통시에 충족시키려는 목적 하에 고객에게 투하되는 기업의 자
원, 정책, 제 활동을 분석하고 조직화하며 계획하고 통제하는 것이다"라고 정의하였
다. 여기에서 우리는 현대 마케팅 개념의 3가지 요소로 이익창출(Profit making)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기업][사업계획서][세무혜택][재무제표][경영전략]창업기업의 형태, 창업기업의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의 세무혜택, 창업기업의 창업자, 창업기업의 장부기록, 창업기업의 재무제표,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범위기준이내일 것(2) 실질적인 독립성이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3조 제2호의 규정에 적합할 것(대규모기업집단 소속기업에 해당하지 않아야 함)2. 등록세․취득세 면제창업중소기업 및 창업벤처중소기업이 당해 사업을 영위하기 위하여 창업일(창업벤처중소기업의 경우에는 벤처기업으로 확인받은 날)부터 2년 이내에 취득하는 사업용재산에 대하여는 등록세와 취득세를 면제한다. 다만, 2년 이내에 정당한 사유없이 당해 사업에 직접 사용하지

  • 기술경영 리포트
  • 범위- 기술경영의 범위기술경영의 4가지 측면을 살펴보면 첫째, 불황 속에서도 과감한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한 핵심원천기술의 보유, 둘째,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신규사업의 창출과 신규고객의 확 보, 셋째, 위기의식의 고취와 지속적인 경영혁신 기술혁신의 추진, 넷째, 기술과 영업을 하 나의 사슬 개념으로 묶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의 표현 기술로서의 기술영업 및 마케팅 전략의 수립이다.① 연구개발(R&D) : 성공적인 연구개발을 위해서는 시

  • [창업] 벤처기업창업과 창업성공사례 및 유망창업아이템
  • 벤처기업창업과 창업성공사례 및 유망창업아이템Ⅰ. 개요Ⅱ. 벤처기업의 특징Ⅲ. 벤처기업의 사업화Ⅳ. 환경변화와 IT벤처기업1. 사회경제 패러다임의 전환2. IT벤처기업의 전략적 의의3. IT벤처기업의 성과 및 영향1) 우리 경제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급성장2) 새로운 투자 및 성장 기회의 제공3) 경영문화 혁신 및 고용구조의 유연성 증대4. 최근 IT벤처기업의 경영 환경1) IT벤처기업의 경영환경 변화2)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평가와 전망Ⅴ. 정

  • [경영학]메리어트호텔의 기업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목차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1.기업소개2.사업영역3.주요연혁4.메리어트의 역사5.메리어트의 경영철학Ⅱ.산업환경 분석1.서비스 산업의 특성2.호텔 산업의 특성3.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Ⅲ.메리어트의 내부역량 분석1.SWOT2.메리어트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3.메리어트의 해외진출 사례분석4.메리어트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Ⅳ.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1.메리어트의 성공요인2.메리어트의 전망Ⅰ.메리어트의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전략/기획/마케팅 17.구매,물류 분야- 영업관리 18.기획/사무/경영 19.사무/경영지원 20.사무직-무역업 21. 생산직- 노무 22. 생산관리/품질관리 23. 영업-해외영업 24.영업관리/마케팅 25. 영업직-기술영업 26.영업직-일반영업 27.인사관리직 28.일반사무-경영/기획 29. 일반사무 -중소기업 30.행정사무직 31.헤드헌팅/헤드헌터 32.인사관리직 33.공학기술-기계설계 34. 광학/엔지니어직35.기능직- 자동차조립 36.기술직-엘리베이터 37.기술연구직-주류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