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일]현충일의 의의, 현충일의 행사, 현충일과 계기교육, 현충일의 지도내용, 현충일의 훈화자료, 현충일 관련 제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현충일의 의의

Ⅲ. 현충일의 행사

Ⅳ. 현충일과 계기교육
1. 사회적인 면에서
2. 교사 측면에서
3. 학습자 측면에서

Ⅴ. 현충일의 지도내용

Ⅵ. 현충일의 훈화자료

Ⅶ.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Ⅰ. 서론
매달 집중적으로 한 곳의 현충시설을 홍보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지역주민의 관심을 일깨우고 적극적 참여를 유도해야만 지속적 관리가 가능할 것이다. 매달 선정된 현충시설에 대한 집중적 홍보가 이루어지는 만큼 세월의 흐름에 따라 잊혀질 개연성이 높다면 해당 지역주민의 지속적 관심과 외부로부터의 관광객 유입이 필요할 것이다. 지역주민에게는 자원봉사활동으로서의 자부심을 심어주고 관광객에게는 깊이 있는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문화유산해설사 제도를 벤치마킹한 현충유산해설사 제도를 제안하고자 한다.
문화유산해설사란 지역에 산재한 문화유적을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일정한 교육을 수료한 사람이 해당 문화유산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 주는 자원활동봉사가를 말한다. 문화유산을 설명해야 하기 때문에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지역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 수료 후에는 일정 시간의 자원봉사활동은 의무적이다.
문화유산해설사는 특정 문화유산만을 전문적으로 설명하도록 교육받는 것이 아니라 지역 문화유산 전반에 대한 설명을 염두에 두었기 때문에 학제적 교육을 수료하고 있다. 현충유산해설사 제도 역시 지역에 거주하는 일정한 학력 소지자를 대상으로 역사교육을 중심으로 한 교육수료 후 자원봉사 활동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지속적 관심을 유도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체휴일제의 시행의 의문성과 찬반론 및 추진방안과 시사점0
  • 자료김용식, 2011, 한국일보, 대체휴일제 도입해야 할까 김종각, 2011, 한국노총 정책본부장, 노동시간 줄여 삶의 질 높이고 고용 늘리는 효과도 기대윤상현, 2009, 노컷뉴스, 대체휴일제, 격려-비난 교차이규상, 2011, 목원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대체휴일제, 책임있는 결정인가?이호성, 2011, 한국경영자총협회 상무, 놀면서 경제성장 이룰 수 있나이성태, 2011,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원, 한겨레, 대체휴일제’ 도입해야 하나?최정용, 2011, 기호일보, 대체

  • [훈화자료 사례][품성][신념]품성 훈화자료 사례, 신념 훈화자료 사례, 성격 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 독서 훈화자료 사례, 계기 훈화자료 사례, 가정의달 훈화자료 사례, 미래 훈화자료 사례 분석
  • 품성 훈화자료 사례, 신념 훈화자료 사례, 성격 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 독서 훈화자료 사례, 계기 훈화자료 사례, 가정의달 훈화자료 사례, 미래 훈화자료 사례 분석Ⅰ. 품성 훈화자료 사례1. 몸살 앓는 조개2. 두레기(旗)1) 두레굿2) 두레기3) 두레 길쌈4) 두레꾼5) 두레먹다6) 두레반(두리반)7) 두레박8) 두레우물9) 두렛일3. 유명 타자들의 평균타율표4. 보기 좋은 다리5. 모세 상 발등의 흠6. 나비와 벌레7. 가장 오래하는 향기8.

  • [훈화자료 사례]훈화자료 사례1(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2(품성), 훈화자료 사례3(불평), 훈화자료 사례4(애국심), 훈화자료 사례5(학교교육), 훈화자료 사례6(독서), 훈화자료 사례7(안전), 훈화자료 사례8(계기)
  • 훈화자료 사례1(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2(품성), 훈화자료 사례3(불평), 훈화자료 사례4(애국심), 훈화자료 사례5(학교교육), 훈화자료 사례6(독서), 훈화자료 사례7(안전), 훈화자료 사례8(계기) 분석Ⅰ. 훈화자료 사례1(인성교육)1. 내 딸이 고와야 사위를 고른다2. 바늘 가는 데 실 간다3. 만우절4. 이빨을 가는 산돼지5. 큰 나무와 지나가는 사람6. 식목일7. 영아의 꿈8. 보건의 날9. 자연은 거짓이 없다10. 약속은 쉽고 실행은 어렵다11. 웃는 얼굴에 침

  • 행사활동 레포트
  • 행사활동의 이해1. 행사활동의 의의협의․토론․조사․수집․분석․노작․견학․답사․보고 ⇒ 직접적인 체험활동이 많이 이루어진다.2. 행사활동의 특성① 교과활동과 상호보완적인 관계② 학생들의 자발적, 자율적 활동에 바탕을 두는 교육활동 ⇒ 교사는 조력자․협력자③ 집단을 단위로 하는 활동 ⇒ 협동․연대의식의 성장이 중점.④ 행사활동은 융통성있게 운영되어야 한다. ⇒ 장소․시간․방법․집단편성․내용구성과 국가․사회․지

  • [교육학] 자원봉사활동의 문제점의 대책과 실천사례
  • 교육과정으로 일관하는 학교교육에서 청소년들을 탈피시키고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체험을 통해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하고 인성발달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청소년들에게 사회참여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데 그 목적과 의의를 두고 있다. 제주정신요양원에서 1998년 1년동안 자원봉사활동을 한 학생수는 356명이며 활동시간은 총 156여 시간에 달한다. 활동내용은 레크레이션이나 실내청소, 말벗, 주변청소 등에 참여하였다.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