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일상생활심리-명품구매와 명품 이미테이션에 대한 태도 소비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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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10.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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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조사 목적

2. 본론
-명품과 이미테이션의 개념
-명품에 대한 욕망
-심리적 요인
1) 자아존중적 성향
2) 과시소비성향
3) 물질주의
4) 준거집단 영향력
-이미테이션에 대한 태도

3. 결론
요약, 시사점

본문내용
자아존중도 ↑
(1)원만한 사회 생활을 영위
(2)진취적이고도 활력 있는 삶
(3)긍정적인 자아상


자아 존중도↓ (명품 구매 욕구 높음)
(1)쓸모 없고, 무가치하며, 약하다고 생각
(2)스스로 쉽게 좌절
(3)강한 열등감을 갖게 된다.


1.위조품 태도에 유의한 영향력을 미침.
2.동료집단에서의 자신의 평가에 신경.
3.명품 브랜드를 선호하는 성향을 갖게 함.
4.위조품을 통해서 라도 자신을 과시를 하고 싶어함.


소유가 개인의 삶에서 가장 중요.

사용이나 필요가 아닌 소유자체가 소비의 목적이 됨으로써 소유자체로 자신의 존재를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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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거 그냥 ppt 파일뿐이네요,, 자세한 내용없이 그냥 ppt 만든 것 뿐입니다.. 내용도 없이 ppt 만 있으니 전혀 도움이 되지 않네요
  • jhw***
    (2011.11.20 16:5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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