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영상학] 컬트무비의 미적특성 & 하위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컬트 무비란 무엇인가?
컬트 무비의 정의
컬트 무비의 역사
컬트 무비의 특징
2 시대별 컬트 무비의 대표작
70년대의 대표 무비
80년대의 대표 무비
90년대의 대표 무비
00 년대의 대표 무비

3. 컬트무비가 다루는 주제
우리가 표현하는 컬트 무비

4. 하위문화의 정의와 의미
하위문화의 정의
대한민국 사회에서의 하위문화
본문내용

컬트 무비

단순히 영화의 한 장르만이 아닌 소수의 매니아층이 지속적으로 영화를 보거나 소비하는 하나의 방식, 현상을 포함
리포맨

펑크족을 통한 도시의 청년하위문화 표현

엉뚱한 대사전개, 영상표현 그리고 강렬한 록 배경 음악이 화제

일상적인 주변의 모습에서부터
충격적이고 선정적인 주제까지 굉장히 다양



컬트 무비는 영화의 한 장르일 뿐이라고 말할 수 없는 이유


동성애자들의 사랑을 절제되었지만, 솔직하게 표현
절제된 사랑의 모습
동성애자인 사람들이 사회속에서 겪는 스트레스의 한 단면을 표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팝아트(Pop Art)의 이해와 사례연구 ] 팝아트(Pop Art)의 이해와 사례연구
  • 팝아트(Pop Art)의 이해와 사례연구 목 차Ⅰ. 서론Ⅱ. 대중문화 이미지를 차용한 팝아트(Pop Art)의 개념과 특성 1. 대중문화의 개념과 특성 2. 대중문화 이미지를 차용한 팝아트(Pop Art)의 특성 (1) 팝아트(Pop Art)의 개념 (2) 팝아트(Pop Art)의특성 (3) 앗상블라쥬(4) 팝아트 작가들의 오브제와 표현Ⅲ.팝아트(Pop Art)의 대표 작가 1.앤디워홀(Andy Warhol 1928-1987) 2. 로이 리히텐슈타인(Roy Lichtenstein 1923-1997) 3. 클래스 올덴버그(Claes Oldenberg 1929- )Ⅵ. 대중문화 이미

  • [에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의 장르와 역사 읽고 요약
  • 특성상 저비용 고효율을 요했고 거기에 부합해 리미티드 애니메이션(1초에 들어가는 프레임수를 줄이는 방식)기법이 사용되는 작품이 많이 만들어지기 시작했다.리미티드 기법은 오늘날 텔레비젼용 애니메이션의 제작기법으로 정착되었다. 텔레비젼의 등장으로 잠시 주춤했던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은 1988년 디즈니의 장편 누가 로저 래빗을 모함했나(Who Framed Roger Rabbit)이 성공을 거두면서 다시금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의 잠재력을 인식하게 함

  • [예술]종합예술 건축, 예술 경건성, 디지털기술 문화예술혁명, 고급예술과 저급예술, 디오니소스 예술, 예술의 자율성, 순수예술과 문화산업
  • 특성의 타입들에 등급을 매기는 우리의 경향성의 영향을 받아왔다. 그렇게 해서 다양한 심적 상태와 태도들의 가치에 관련해서 무비판적이고 관습적인 생각들을 사전에 미리 전제하게 되는 일이 발생한다.Ⅴ. 디오니소스 예술의 이미지1872년에 쓰여진 니체의 ꡔ음악정신으로부터 비극의 탄생ꡕ은 그리스 비극과 문화형식뿐 아니라, 모더니즘 예술형식에 대해서도 개관하고 있다. 처녀작이자 대표작이기도 한 이 글에서 그는 비극을 가장 표현력 있는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문화 교류가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3. 등장 배경 및 Origin놀라운 속도와 폭으로 진전되고 있는 정보화로 인하여 전 세계의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각 정보들을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비교도 용이해졌다. 이런 상황 속에서 최근의 소비자 성향은 더욱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다. 소비자들은 안전욕구와 일상탈출의 욕구를 동시에 추구한다. 따라서 이러한 퓨전 소비자의 등장과 디지털 시대로의 급속한 발전은 기업들로 하

  • [마케팅 관리] 전주국제영화제 발전 방안
  • 디지털 영화를 추구한다.전주국제영화제를 통해 형성된 지프(JIFF/Jeonjo International Film Festival)마니아 층은 ‘자유, 독립, 소통’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하위집단이라고 볼 수 있다. 이들이 가지는 대표적인 특성은 다음과 같다JIFFMania- 20대의 젊은 세대- 인터넷으로 소통이 원활하며, 자유분방한 개성을 지님- 주변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대안영화에 대한 욕구가 강해서전주국제영화제에 대한 충성도가 강함이들을 세분화의 요건에 따라 분석해보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