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와 이미지, 상상력 -소설 `바람의 화원`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앞서서
-회화란?
-회화, 이미지 상상력 그 관계
들어가기
-우리 전통 회화의 우수함
-전통 회화의 아름다움을 살린 바람의 화원
맺기
-전통 회화 활성화 방안
질의응답
본문내용
김홍도 <송하맹호도>

-균형 잡힌 구성과 여백
-그 자체로 아름다운 조선 호랭이
-한 올 한 올 장인의 섬세한 붓질
-호랑이가 생태가 녹아 든 작품


-오주석, 오주석의 한국의 美 특강


정향
뛰어난 미모와 가야금 실력을 지닌 기생으로, 윤복과는 애틋한 사랑을 나누지만 정향을 짝사랑하는 김조년에게 팔려간다.


신영복
윤복의 형으로 재능이 뛰어난 동생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 윤복 대신 죄를 뒤집어쓰고 단청실에서 일하며 윤복에게 안료를 준다.

‘자는 입부, 호는 혜원, 본관은 고령, 첨사 신한평의 아들, 화원으로 첨사에 이름, 풍속화에 능함’

드라마 ‘대장금’, 영화 ‘왕의 남자’ 또한 한 줄에서 시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시 읽는 한국시-이어령
  • 을 지나가는 겨울 바람을 우리에게 보여준 것은 시인 정지용이었다입체음향의 효과를 시험하려고 할 때 사람들은 흔히 말발굽 소리를 녹음한 테이프를 이용한다.그 거리감과 속도감 때문에 말이 달리는 소리는 금시 눈으로 보는 것같은 생동감을 주기 때문이다.소리가 가까이 다가올 때에는 나부끼는 말 갈기가 보이고 멀리 사라져가는 소리에서는 휘날리는 말꼬리의 잔상이 어린다. 줌인 줌아웃 되는 달리는 말의 이미지는 그것이 사라지고 난

  • 63명의 디자이너와 작가 조사
  •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 로 성공한 이후 다카하타 이사오와 함께 스튜디오 지브리를 설립하여 ‘천공의 성 라퓨타, 이웃집 토토로, 원령공주’ 등 대작 애니메이션들을 만들었다.무라카미 다카시 (むらかみたかし|村上隆)1962년 2월 1일 (일본)일본 애니메이션 미술의 영향을 받아 과장된 이미지 및 화려한 색상과 선이 돋보이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장인물들을 기초로 한 초대형 조각 작품, 루이뷔통 모노그램 디자인.칸타이킁 (Kan Tai-Keung)1942년 (홍

  • [현대문학사] 암흑기의 문학과 해방
  • 을 했다는 인상이 더 짙게 된 것이며, 그와 함께 36년 이후 수년간에 문학계에 일어난 모든 현상의 주 특징이 그런 현실도피의 경향을 띠게 된 것이 사실이다. 가령 나중에 기술하려고 하는 여러 가지 문단경향들, 풍자문학이라든가 전원파의 문학, 역사소설, 신변ㆍ심리소설의 유행 등이 보기나름에서는 현실을 도피해서 은신을 한 사실로써 파악이 되는 것이다.그리하여 이 36년도적인 위기 정세에서 일반적인 것으로 신문학사의 경향을 대표한 것은

  • [국문학사] 1930년대 시의 전개과정과 특징 -김영랑, 백석, 정지용, 김광균, 윤동주, 이육사를 중심으로
  • 을 알아보고 작품을 통해 각 시인들의 시 세계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Ⅱ. 한국어의 훈련과 그 의미식민지 후기의 한국 시는 깊이 있는 시를 창조하지 못해, 시의 예술적 구조를 획득하는 문제에 성실히 대답하지 못한다. 그것은 당시 일제의 검열제도와 우민화 교육정책 때문이기도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상상력의 자유로운 일탈이 막힌 탓이다. 이 시기 한국 시는 두 가지 경향을 띠고 있다. 이미지즘의 영향을 받아 시를 회화적인 측면에서 접근

  • [영화산업]일본문화의 이해 - 일본 영화의 역사와 특징
  • 을 통해 일본 영화의 미학이 성립 전통적으로 내러티브보다 형식미를 추구해 온 노와 가부키, 그리고 여백의 미를 추구한 회화 전통은 서구에서는 모더니즘 영화 미학으로 발전시키는데 많은 영향을 줌→ 시대와 사회의 변화에 다라 다루는 주제는 달라지지만, 일관된 이미지 중심의 형식을 강조하는 독특한 일본 영화가 유지되는 힘이 됨* 기술적 발전: 칼라 영화의 시대로일본 국내 방식의 색채 영화 제작- 「칼멘 고향에 돌아오다(1951)」이스트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