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기말부분 최종 정리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2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 목차
-
9/1 프로그램의 개념과 목적
9/2 프로그램 편성의 전략
10/1 프로그램 기획과 제작과정
10/2 프로그램 제작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11/1 보도 프로그램의 개념과 유형
11/2 보도 프로그램의 제작 및 원칙
12/1 광고의 목적과 기능
12/2 광고와 소비자, 그리고 그 효용
13/1 광고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성
13/2 광고의 윤리적 기준
14/1 잡지와 서적
14/2 전자출판
15/1 디지털 미디어의 개념 및 분류
15/2 디지털 미디어의 특성
- 본문내용
-
* 광고의 목적
1. 마케팅 기능
자기네 제품들을 인식시키고 그것들을 타 제품과 차별화 시킨다
제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린다.
새로운 고객이 신제품을 사용토록 권유하고, 단골들이 계속 구매하도록 제안한다.
제품의 유통을 자극한다.
제품사용을 증가시킨다.
브랜드 선호도와 충성심을 구축한다.
2. 커뮤니케이션 기능
° 姓 : 최초로 특화된 장인이 임시로 사용한 명칭 (스미스)
° 거리의 간판 : 옥외광고의 시초로서 성(姓)의 시각적 표현
° 상표 : 자기 제품을 아이덴티파이(identify)하는 수단
3. 교육기능(education function)
° 소비자 교육 : 상품의 필요성, 합리적 구입방법, 판매인이나 광고로부터 속지 않는 방법, 보상 방법
4. 경제적 기능(economic function)
° 기업에 중요한 판매의 수단 → 기업의 이윤확대 +기업의 생산 활동 자극
5. 사회적 기능(social function)
° 생활수준 개선, 생활의 평준화 도모, 대중문화 형성, 언론의 자유
※ 광고의 목적과 관련된 사례
A회사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신문과 방송에 대대적인 광고를 실시하였다고 하자. 이것은 소비자들에게 신제품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키고자한 A회사의 마케팅 전략이었다. 이것은 광고가 한 회사의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사실의 착오에서 부합이론에 대해 고찰
-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관련 법률 중 법의 명칭이 변경된 법의 변경 배경에 대하여 2개 이상을 제시하고 논하시오.
- [문화관광] 러시아와 체코의 관광문화자원
- [아동미술]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달의 7단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하여 정책분석틀을 통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법제론-노인장기요양보험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올챙이 성장과정(올챙이에서 개구리로 성장하는 과정, 아동수과학, 만3세, 모의수업, 활동계획안)
-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 운영주체에서 공공조직, 하이브리드조직, 민간조직의 운영주체에 따른 3가지 유형의 사회복지조직의 사례와 주요 내용을 서술하고 가장 바람직한 유형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