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종사원의 능력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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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종사원의 능력개발
목차
호텔종사원의 능력개발





목차

* 호텔종사원의 능력개발

Ⅰ. 개인능력 개발의 의의

Ⅱ. 교육훈련의 필요성

Ⅲ. 교육훈련의 종류

1. 훈련대상에 따른 분류
1) 입직훈련
2) 현직자훈련
2. 훈련장소에 따른 분류
1) 직장내훈련(OJT)
2) 직장외 훈련(off-JT)

* 참고문헌
본문내용
호텔종사원의 능력개발

1. 개인능력 개발의 의의

종사원을 모집, 채용한 다음에 해야 할 일은 직무․ 조직에 대한 적응능력
을 개발하는 것이다. 종사원은 채용시점에서 완벽할 수 없으며, 따라서 훈
련과 교육이 실시되어야 하고, 이는 조직에 있어 필수적인 것이다. 만약
조직적인 개발계획이 없다면 능력개발은 대부분의 경우 자기계발과 직무
경험에 의해서 얻을 수밖에 없다. 능력개발에는 특정 직무에서의 기능향상
과 전체 환경의 이해를 위한 일반적 지식의 훈련, 교육이 포함된다.
교육훈련(education)이란 비관리직 종사원들로 하여금 특정목적을 달성
하기 위하여 기술적인 지식과 숙련을 습득하게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조직화된 절차에 의하여 단기적인 교육을 시키는 것을 말한다,
한편, 능력개발(development)이란 관리직 종사원들이 전사적 관점에서
필요로 하는 개념적 ․ 이론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조직화
된 절차에 의하여 장기적인 교육을 시키는 것을 말한다.
조직의 계획적인 교육훈련의 실시는 생산성의 증가, 종사원 모럴의 향
상, 원가절감 그리고 외부환경 적응을 위한 안전성과 유연성을 가져온다.
또한 종사원에게는 그들 생애의 일부를 형성하는 직업선택을 현명하게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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