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업문화의 정의와 정주영 회장을 통해 본 현대의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 기업문화의 정의와 정주영 회장을 통해 본 현대의 기업문화
- 목차
-
현대 기업문화의 정의와 정주영 회장을 통해 본 현대의 기업문화
목차
* 현대의 기업문화
Ⅰ. 현대 기업문화의 정의
Ⅱ. 정주영 회장을 통해 본 현대의 기업문화
Ⅲ. 현장중심의 경영
Ⅳ. 콘크리트 정신
Ⅴ. 불확실성과의 싸움
Ⅵ. 현대기업문화의 장, 단점
1. 현대문화의 가장 큰 약점 족벌경영
2. 족벌경영의 실태
3. 족벌경영의 문제점으로 인해 미치는 영향 및 해결을 위한 방법
- 본문내용
-
현대의 기업문화
(1) 현대 기업문화의 정의
현대 문화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문장은 현대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때 경
제경영의 큰 흐름을 판단하여 감(느낌)이 잡히면 밀어붙이는 스타일이다.
이러한 기업의 대표적인 기업문화가 정착하기까지 우선 처음의 정주영 회장이 기
업문화에 대한 마인드가 가장 큰 명향을 미쳤을 것이다.
(2) 정주영 회장을 통해 본 현대의 기업문화
정주영을 통해 현대의 기업문화를 좀 더 자세히 말해보면 지난 3월 25일 한국 경
제발전사의 과거로 영원히 떠나버린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 그는 이후 한국전
쟁을 계기로 건설 분야에서 독보적 위치를 구축한 현대는 50여 년이 지난 오늘날
최대 재벌의 하나로 우뚝 싫다. 하면 된다는 불굴의 도전 정신과 창의적 노력, 진취
적 기상의 이러한 기업문화로 한해 매출액 100조원, 종업원 20만명, 협력업체 1만
6,000개를 자랑하는 대그룹을 일으켜 세운 것이다. 이렇듯 현대그룹은 반 세기에 걸
처 당대의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했다.
우리나라의 가족기업은 대부분 창업자를 중심으로 유지되어 왔으며, 이들의 주된
관심사는 자신이 소유권을 유지하면서 기업의 계속적인 성장, 발전의 길을 모색하
는 것이었다. 한국 전통문화에 바탕을 둔 우리 기업문화의 특성 중 하나는 기업을
가족집단으로 파악한다는 것과 공동운명체로서의 기업관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지
난 역사 속에서 원래부터 기업이라는 개념을 갖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의 1세
대 기업인들은 기업을 집이나 가족의 확대된 개념으로 파악할 수 있었던 것이다. 특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