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모델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전략모델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마케팅 전략모델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 마케팅 전략모델

Ⅰ. 마케팅조사

Ⅱ. 시장의 선택

1. 대량마케팅
2. 차별화마케팅
3. 표적마케팅

Ⅲ. 시장포지셔닝

Ⅳ. 마케팅믹스
본문내용
마케팅 전략모델

마케팅전략이란 기업의 외부환경과 기업의 역량을 연결시키기 위한 장기적 경영
방침이다. 마케팅전략은 기업 內와의 여러 가지 분석으로부터 시작된다. 마케팅담
당자는 기업의 역량, 소비자의 욕구, 시장동향 등을 상세히 분석한 다음(마케팅조
사), 그것을 바탕으로 어떠한 고객에게 접근해야 할 것인지(시장세분화), 특정 고객
에 접근하려면 어떤 제품을 어떤 가격으로 어떤 경로를 통하여 어떻게 커뮤니케이
션할 것인가(마케팅믹스)를 결정한다.

1. 마케팅조사

마케팅조사(marketing research)는 회사가 직면하고 있는 마케팅문제와 관련된
시장환경이나 마케팅활동의 성과 등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이고 객관적으로 수집 ․
분석 ․ 보고하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 마케팅담당자들은 마케팅조사를 통하여 경
제적 ․ 정치적 ․ 사회적 ․ 기술적 환경변화가소비자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 수 있다. 이러한 조사활동을 통하여 마케팅담당자는 마케팅활동을 둘러싸고 있
는 불확실성을 줄일 수 있다.
마케팅조사를 통하여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에는 관찰, 설문조사, 실험 등을 통하
여 수집할 수 있다. 관찰이란 마케팅활동에 영향을 끼치는 여러 요소나 소비자들의
행동을 직접 관찰하여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이고, 설문조사는 알고 싶은 것을 직접
응답자에게 물어 자료를 얻는 방법이며, 실험은 마케팅활동과 소비자행동 간의 상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