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 신제품개발] 신제품개발 과정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고객중심 신제품개발

Ⅰ. 신제품개발, 왜 중요한가?

Ⅱ. 신제품개발 과정

Ⅲ. 엔지니어 중심 신제품개발 전략의 문제점

Ⅳ. 고객중심 신제품개발 전략: 아웃사이드 인 전략

본문내용
* 고객중심 신제품개발은 어떻게 하나?

1. 신제품개발, 왜 중요한가?

신제품개발, 즉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개발은 조직에 있어 생명줄과
같은 역할을 한다. 제품은 영원히 경제적으로 효과적인 상태로 남아 있지 못
하며 기업의 생존을 보장하기 위해서 새로운 제품들이 개발되어야 한다. 또
한 최근에는 시장개방으로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제품의 수명주기가 단축
되면서 기업간의 신제품개발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 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소비자들의 기호가 다양해
지면서 신제품개발의 위험, 즉 실패율도 높아졌다. 예를 들어, 어느 한 조사
에 의하면 미국의 경우 소비재의 경우 실패율이 40%에 달하고 산업재의 경
우에는 약 20%에 달하고 있다. 심지어 세계적 기업인 IBM이나 코카콜라도
막대한 비용을 들여 신제품을 개발했으나 실패한 사례가 있다. 이처럼 중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기획
  • 전략포지션: 고객의 마음 속에 비춰진 경쟁제품들의 독특한 위치포지셔닝 맵: 경쟁인식 상태의 시각적 표현 포지셔닝 전략(1): Positioning Map학습생활자율통제A의사결정에 중요한속성/효용 차원어떻게? ->포지셔닝 접근방법 어디를? -> 경쟁사와 차별화 + 표적고객의 이상점 규명시장기회: 신제품 + reposition포지셔닝Ideal point 가까운 포지션경쟁제품이 없는 포지션차별화된(독특한,참신한) 포지션 포지셔닝 전략: Ideal Position

  • [인사관리론] ㈜ 아워홈 인사관리
  • 전략 변화에 따른 인사제도를 혁신하고 경영의 전략적 파 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 채용을 통한 인력자원 확보업무, 조직개편 및 인력자원의 효율적 배분, 업적과 능력을 공정하 게 평가하여 이에 상응하는 승진, 보상 체계 정립 등의 업무 수행.교육 - 직원들의 역량개발과 능력함양을 위하여, 교육기획, 운영 등 교육과정 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 행- 각 교육과정 별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역할과 책임 담당.총무 -

  • [마케팅, 제품관리] 신제품 개발과 제품 수명주기 전략
  • 고객 만족도 뒤진 결과?신제품에 대한 성공률은 낮다.신제품 실패의 원인들-시장규모 과대평가-볼품없는 디자인-포지셔닝 실패-적절하지 못한 출시시기 일. 생각하기신제품 실패사례로 가장 유명하고 흔히 알고 있는 뉴코크 사례를 통해 신제품의 성공률이 낮다는 것을 보여주고 실패하는데 대한 이유를 소개*신제품개발과정이. 제작하기아이디어 생성아이디어선별콘셉트개발과 테스팅테스트 마케팅상품화마케팅전략개발사업분석제품

  • [품질경영 품질관리 TQM] 6시그마 TQM 품질관리 품질경영 개념 특징 필요성 및 기능 장단점 및 사례 분석 향후 개선방안
  • 과정을 중요시 하고 규격화된 품질에 가깝게 실행하여야 한다. 완벽한 품질의 상품은 마지막의 상품을 추구하면 되는 게 아니라 공정의 무결점화를 추구하면 결과로 나오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공정에는 표준화가 된 방법이나 자재, 도구가 반드시 필요하다. 각 메뉴의 표준화(메뉴얼화)는 시간과 노력,비용을 절감하며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에도 매우 큰 도움이 된다. 고객의 욕구에 맞추어 다양화를 꾀하면서 각 공정에는 표준화가 되어서

  • 델컴퓨터와 ERP 레포트
  • 고객만족과 아울러 이윤극대화를 위한 도입사전부터 신중한 준비가 필요할 것이다. 1) 정보 전략 분석 정보시스템의 전략적인 구축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으로 정보계획수립에서 분석, 설계, 구축까지 정보시스템 개발의 모든 단계에 걸쳐 지속적으로 영향을 주게 된다. 여기에는 기어브이 목표와 성공요인 및 경영자 요구 정보를 파악하고 ERP도입전략 수립 단계와 업무 프로세스 비젼 설정, 업무 요구 사항 분석 단계와 직접적인 연관관계가 있다.2) 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