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사업론] 에어리어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스포츠 사업론] 에어리어 서비스

Ⅰ. 에어리어 서비스의 개념

Ⅱ. 운동 시설의 개념

1. 시설, 설비, 용구
2. 시설과 부대시설, 부속시설
3. 관련 운동 시설

Ⅲ. 운동시설의 분류

1. 체육 영역별 분류
2. 운동장소별 분류
3. 설치자(관리자), 설치 목적별 분류
4. 이용자의 연령별 분류
5. 이용자의 생활권역별 분류

Ⅳ. 운동 시설의 유형

1. 일반적, 주체적 시설
2. 특수적, 종속적 시설
1) 경기시설
2) 학교시설

Ⅴ. 운동시설의 형태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스포츠 사업론] 에어리어 서비스

1) 에어리어 서비스의 개념

스포츠(운동)의 성립을 직접적으로 조건짓는 운동의 장을 정비하고 제공하는 스포츠 사업
중에서 운동시설(설비나 용구 포함)을 제공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경영의 하나이다.
운동시설을 정비하고 그 시설이 갖는 체육적 기능을 가능한 한 활용하여 사람들을 바람직
한 운동이나 스포츠 활동에 임하도록 하는 경영을 에어리어 서비스(area service; AS)라고 한다. 즉, 에어리어 서비스는 운동시설을 정비하거나 용구를 준비하여 그것을 사람들이 이용하기 쉽도록 연구하는 것이다. 다만 시설정비의 경우 그것 자체만으로 사람들의 운동을 일으키는 작용이 기대될 때와 클럽활동을 중심으로 그 기초조건으로서의 시설을 생각할 때에는 같은 시설이라도 그 이론이나 기술에서 차이가 나타난다.
또 공공 체육관 시설에서 볼 수 있듯이 운동의 성립에 필요한 기초 조건인 단순한 시설뿐
만 아니라 그 시설을 관리하는 지도자도 보유하여 독립적인 경영체로서 운영되는 일도 있다. 따라서 효과적인 에어리어 서비스의 운영을 생각할 때 단순한 물리적 조건의 운동시설에서 그것 자체가 산출하는 힘을 지닌 것으로서의 시설에 대한 견해가 확대해 가고 있다는
데에 주목하고 시설의 개념이나 체계를 명확하게 함과 동시에 이용하는 사람들의 행동경향
에 관한 기본적 지식을 모두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스포츠] 장애인스포츠(장애인체육)의 개념과 장애별 사례 및 발전방안 분석
  • 스포츠1. 론볼링1) 자격척수장애인, 절단장애인 및 기타 지체장애인2) 세부종목남녀별 단식경기, 복식, 3인조, 단체전 3) 경기규칙기본규칙으로 국제 볼링위원회(IBB)의 규칙인 국제스토크맨드빌휠체어경기연맹(ISMWSF)과 국제장애인경기연맹(ISOD)의 관련규칙이 함께 적용된다. 4) 경기방법(1) 단식과 2인조 경기에서 각 선수는 4개의 공을 교대로 굴리면서 21회 경기를 하며, 3인조 경기에서 각 선수는 3개의 공을 교대로 굴려서 18회 경기를 한다.4인조

  • [스포츠 마케팅] 서울 FC 구단 분석(마케팅 중심)
  • 스포츠마케팅 전문조사기관인 SMS에서는 박주영 선수가 출전한 30경기 입장료와 교통비, 식음료비 등 직접 경제효과는 모두 126억원이었다. 그리고 생산과 소득, 부가가치, 간접세, 수입 부문의 유발효과는 모두 613억466만원이었다고 발표했다. 여기에 박주영 선수의 언론노출 효과 등 광고효과 1016억원을 더하여 1700억원의 이상의 파급효과를 거두었다고 한다. 이는 2005년 2월 박주영 선수와 입단 계약을 체결할 때 발표한 작년연봉이 5000만원이라는 것을

  • [식품산업] 국내외 패스트푸트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맥도날드 & 롯데리아)
  • 사업자이지만 운영의 주체는 체인본사에 있으며, 가맹점은 체인경영의 의사 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이다. 본사와 가맹점간의 수직적 관계가 중시된다.프랜차이즈 시스템이란 가맹본부와 가맹점 주인과의 계약형태로 이루어지는 사업형태로서 가맹본부는 경영노하우서비스기법레시피 등의 경영활동에 필요한 축적된 자료를 가맹점 주인에게 제공하고, 가맹점 주인은 이에 대한 대가로서 가맹수수료로얄티 등을 지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과 이용실태 연구
  • 론Ⅱ. 패밀리레스토랑의 이론적 배경1.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및 특성가. 패밀리 레스토랑의 개념인류의 존재와 함께 시작된 식생활은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생존을 위한 기본적인 수단에서 삶의 질과 가치를 높여 더욱 풍요로운 인생을 위하여 외식산업이란 서비스 산업으로 발전을 꾀하게 되었다. 각 나라마다 외식사업이란 용어를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언제부터인지 정확하지 않으나 미국은 1960년대, 일본은 1970년대 초에 전문지나 매스컴

  • CGV 전략적 경영
  • FILE:경영학원론CGV 전략적 경영.hwp목차서론1. 선정동기2. 회사소개(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2) CGV 개요(3) CGV 연혁(4) CGV 수상내역(5) CGV 운영현황 및 향후계획본론3. 복합상영관 동향1) CGV 진입 당시의 동향2) CGV가 업계1위가 된 후의 동향4. 수익모델1) 독창성(Creativity) - 차별화된 서비스(Only One 전략)2) 컨텐츠(Contents)3) 커머스(Commerce)4) 고객(Custmer)5) 재무재표 비교5. 4P 분석1) 제품 (PRODUCT)2) 가격 (PRICE)3) 유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6. SWO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