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개론] V. 평생 교육과 성인 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성인학습의 개념과 필요성
2. 성인학습의 환경
3. 성인학습의 참여 동기 & 장애요인
4. 성인학습 이론과 모델
본문내용
구 분 페다고지(Pedagogy) 안드라고지(Andragogy)
학습자 의존적 경향 독립적 성향, 자기주도적
학습자의 경험 경험은 학습자원으로서의 가치가 없음 경험은 풍부한 학습 자원으로서 가치가 있음
학습에의 준비성 표준화 된 교육과정 학습자가 선택 학습
학습에의 경향성 미래 준비를 위한 학습 즉각적 활용을 위한 학습
학습에의 동기 외재적 동기 내재적 동기


자기 주도적 학습
Knowles :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요구를 진단, 학습목표 설정, 관련학습
자원 선택, 학습전략 수립, 학습을 실행 평가하는 과정에서 타
인의 도움을 받거나 자신이 전적으로 학습을 진행시키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